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시운전도 원격제어로’...대림코퍼레이션, 스마트 솔루션 개발

URL복사

Monday, February 25, 2019, 13:02:06

효율적인 인력 운영과 에너지 절감 효과 기대
시공 과정 개선·하자발생 예방에 기여할 것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대림코퍼레이션이 시운전을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다. 기존 시운전 방식이던 방문 점검 대신 태블릿PC 원격제어를 활용해 효율적인 인력 운영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동시에 기대하고 있다. 

 

25일 대림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홈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공동주택 스마트 시운전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는 시운전 공정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원격화, 효율화, 데이터화해 비용과 에너지를 절감하고, 하자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당 솔루션을 적용하면 준공 전 원격 시운전을 통해 세대 조명, 온도조절, 환기, 가스, 엘리베이터를 제어‧점검 가능하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세대별 온도와 에너지 소모량을 모니터링해 냉난방 효율을 시험할 수 있다.

 

입주 전 새집증후군 제거를 위해 세대 내부 난방과 환기를 반복하는 베이크 아웃(Bake Out) 과정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온수 및 수도사용량도 모니터링해 세대 누수 여부 추정도 가능하다.

 

대림코퍼레이션은 스마트 시운전 솔루션을 통해 건설사의 시공 과정 개선과 하자발생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림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실제 수도권 공동주택에서 스마트 시운전을 시범 적용해 보니 에너지 관리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동제어 솔루션을 연동한 공동주택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