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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다마스·라보고객에 사업비 최대 500만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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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5, 2019, 11:02:22

차량 관련된 특별한 스토리 공모..100만~500만원 상당 사업 마케팅비 제공
수상작 대상 경영컨설팅과 멘토링도 지원..월 1만원만 내는 할부혜택까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지엠이 국내 유일한 경상용차인 다마스·라보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펼친다. 주요 고객인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 마케팅비를 지원하고 중소사업 관련 컨설팅와 멘토링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지엠은 다마스와 라보 계약 고객들로부터 오는 4월 15일까지 차량과 관련된 특별한 스토리를 공모받는다고 25일 밝혔다. 5월 3일 발표되는 우수작에 선정되면 차량 랩핑 서비스, 야외 배너, 로고 디자인 제작 등 마케팅에 필요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다마스와 라보 구매 고객은 자신만의 독특한 사연을 자유형식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은 500만원 상당, 최우수상 200만원 상당, 우수상 1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용태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상무는 “국내 최장수 판매 모델인 다마스와 라보는 30년 가까이 물류 배달 사업부터 푸드트럭까지 소상공인의 든든한 사업 파트너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사업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지엠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중소사업 운영 컨설팅 세미나를 진행한다. 5월과 6월에 걸쳐 중소사업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속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다마스와 라보 고객들의 구입 부담을 줄여줄 파격적인 할부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첫 1년 간은 월 1만원씩 납입하고 그 이후부터 할부를 적용하는 ‘만원의 행복’ 프로그램과 36개월 무이자 할부 등으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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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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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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