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지엠이 국내 유일한 경상용차인 다마스·라보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펼친다. 주요 고객인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 마케팅비를 지원하고 중소사업 관련 컨설팅와 멘토링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지엠은 다마스와 라보 계약 고객들로부터 오는 4월 15일까지 차량과 관련된 특별한 스토리를 공모받는다고 25일 밝혔다. 5월 3일 발표되는 우수작에 선정되면 차량 랩핑 서비스, 야외 배너, 로고 디자인 제작 등 마케팅에 필요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다마스와 라보 구매 고객은 자신만의 독특한 사연을 자유형식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은 500만원 상당, 최우수상 200만원 상당, 우수상 1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용태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상무는 “국내 최장수 판매 모델인 다마스와 라보는 30년 가까이 물류 배달 사업부터 푸드트럭까지 소상공인의 든든한 사업 파트너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사업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지엠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중소사업 운영 컨설팅 세미나를 진행한다. 5월과 6월에 걸쳐 중소사업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속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다마스와 라보 고객들의 구입 부담을 줄여줄 파격적인 할부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첫 1년 간은 월 1만원씩 납입하고 그 이후부터 할부를 적용하는 ‘만원의 행복’ 프로그램과 36개월 무이자 할부 등으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