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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 지방 17개 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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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5, 2019, 10:02:11

아침 주문한 방송상품 저녁 8시까지 배송..상품 수 넓히기 위해 군포물류센터 입고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현대홈쇼핑 방송상품을 아침에 주문해 그날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지방 일부 도시로 확대된다.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가 상품·가격 경쟁력 못지않게 중요한 구매 결정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현대홈쇼핑은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재 17개 시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 25분까지 방송상품을 주문하면 저녁 8시 전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엔 서울·인천 등 수도권 13개 시와 광주·대구·대전·부산·울산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추가한 서비스 가능 지역은 강릉시·원주시·춘천시·구미시·김해시·양산시·진주시·포항시·청주시·충주시·광양시·군산시·목포시·순천시·여수시·익산시·전주시 등 총 17개 시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당일배송 처리 물량은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당일배송이 가능한 상품 수를 확대하기 위해 오전(6시~9시25분)에 방송하는 상품을 현대홈쇼핑 군포물류센터에서 먼저 입고시킬 예정이다. 또 전용 차량과 직원을 확대하는 등 물류 인프라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매월 5만명의 고객들이 당일배송 서비스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며 “택배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당일배송 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배송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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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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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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