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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20년째 ‘주총 1호 개최’ 진기록...“주주와 경영성과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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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9, 2019, 17:02:24

작년 영업이익 전년比 1.6% 감소..“글로벌 4대거점 중심 R&D 역량 높일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기업들의 주주총회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넥센타이어가 20년 연속으로 ‘주주총회 1호’ 개최의 진기록을 이어갔다. 이는 투명경영을 최우선으로 삼고 주주에게 경영성과를 빠르게 돌려주기 위한 주주친화 정책의 일환이다. 

 

넥센타이어는 19일 경남 양산 본사에서 제 61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경영성과를 주주에게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00년 사명 변경 이후부터 매해 가장 먼저 주총을 개최한 기록을 20년째 이어가게 됐다. 

 

넥센타이어의 지난해 경영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1조 9840억원으로 전년 대비 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6% 감소한 1824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자동차 수요가 뚜렷한 감소세로 접어든 것이 실적 저하의 가장 큰 원인으로 풀이된다.  

 

영업이익은 떨어졌지만 의미있는 성과들은 있었다. 지난해 수출 9억불탑을 수상했고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선 8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 포르쉐 마칸 후속 모델에 OE 공급을 확대했고 유럽 최고 권위의 타이어 매거진인 ‘아데아체’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주총에서 현금배당은 액면가 500원 기준 1주당 보통주 100원, 우선주 105원을 결의해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또한 주주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회사와 주주들이 함께 원형 테이블에서 다과를 들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경영현황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체코에 위치한 유럽 공장의 본격 가동과 마곡 중앙연구소의 건립 등을 통해 글로벌 4대 거점을 구축할 예정이다. 마곡 중앙연구소는 미국과 유럽의 R&D 센터를 포함한 글로벌 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이사는 “제 2성장의 원년인 올해는 시장 맞춤형 영업 및 유통 혁신을 기반으로 한 판매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며 “체코 신공장을 포함한 글로벌 다공장 체제 운영역량 강화, 글로벌 R&D역량의 선진화 등을 통해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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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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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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