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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시중은행 365코너 대체...‘금융 플랫폼 역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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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0, 2018, 15:07:45

GS25, 유통업계 최초 4대 시중은행·79개 저축은행 협약...KB국민은행과 MOU맺어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편의점의 금융플랫폼 역할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전국 주요 은행들과 금융서비스 업무 협약을 통해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선 모습이다. 

 

10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KB국민은행과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여의도 소재의 KB국민은행 본점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등 두 회사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후 오프라인 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두 회사의 공동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오프라인 플랫폼이 될 편의점을 중심으로 ▲ATM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개발 ▲고객 가치 증대를 위한 고객 편의성 증대 방안 협력 ▲양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이다.

 

앞으로 GS25에 설치돼 있는 ATM(CD) 중 ㈜효성티엔에스 기기 8500여대에서 KB국민은행 ATM(CD)과 동일한 조건으로 무료 입출금과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예컨대, KB국민은행 고객이 가까운 GS25 점포에서 ATM(CD)을 통해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은행 이용시와 동일하게 수수료가 면제된다. 영업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기존 KB국민은행 ATM(CD) 수수료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향후 GS리테일과 KB국민은행은 GS25 스마트ATM 기에서 LIIV(리브) Pay 출금서비스 제공 등 생활밀착형 금융-유통 융복합 서비스를 함께 만들 예정이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 부문장은 “이번 KB국민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편리성 제공과 수수료 비용 감소로 인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GS25가 오프라인 금융플랫폼의 선구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편의점 GS25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인천지역)등 주요 4대 시중은행과 79개 저축은행까지 주요 은행들과 손을 잡았다. 작년 4월 K뱅크, 11월 우리은행, 신한은행과 MOU를 체결하고 GS25 ATM에서 은행과 동일한 무료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6월 저축은행중앙회와 MOU를 체결해 무료 출금 등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7월 말 오픈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GS리테일은 스마트ATM 확대를 통해 GS25 점포에서 일상적인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마트ATM은 입출금을 포함해 바이오인증, 대출업무, 카드발급 등 다양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기기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고사양 기종이다.

 

기존 은행의 경우 비슷한 사양의 스마트 ATM을 100대 미만으로 보유하고 있다. GS25는 고사양 스마트ATM을 현재 1600개 점포에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 2700대까지 늘린 후 2020년까지 전국에 5000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향후 스마트ATM기기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일상화될 경우 GS25가 전국 5000여개 은행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 부문장은 “향후 현재 은행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편의점에서 처리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요 은행들과의 MOU를 통해 오프라인 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고객들의 삶이 혁신적으로 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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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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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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