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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봄맞이’ 이벤트·봉사 활동으로 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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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6, 2018, 11:03:56

삼성카드·하나카드, 다이렉트 오토 캐시백·인기 뮤지컬·콘서트 티켓 제공
현대해상·KB금융지주, 5개 지역 꽃·나무 심기·베이커리 나눔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금융업계가 봄을 맞이해 새로운 프로모션과 각종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26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하나카드·현대해상·K금융지주는 봄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먼저, 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는 ‘하나카드 컬처(하나컬처)’에서 뮤지컬 ‘맨오브라만차’와 ‘인순이 데뷔 40주년 기념 전국투어 콘서트-서울’을 1+1에 제공한다. 80·90년대를 대표하는 히트곡을 바탕으로 감동을 전하는 뮤지컬 ‘젊음의 행진’은 최대 80% 할인해 부모님 세대 뿐만 아니라 30·40 세대까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뮤지컬 ▲홀연했던 사나이 ▲러시아워 콘서트 ▲점프 ▲투모로우 모닝 ▲오즈를 찾아서 등을 단돈 1만원에 예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하나컬처에서 응모한 손님들을 위해 ▲라이어 ▲옥탑방 두 여자 ▲프린세스 프링(생일왕국 대모험) ▲내셔널지오그래픽특별전 등 연극·국악·뮤지컬 등에 무료초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카드(대표이사 원기찬)는 모바일·온라인 자동차 금융 서비스인 ‘다이렉트 오토’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연 1.9%~3.3%의 이자율로 새 차 할부 금융을 제공한다. 할부 선수금과 관계 없이 12개월 할부는 연 1.9%, 24개월은 연 2.9%, 36개월은 3.0%, 48개월은 3.2%, 60개월은 연 3.3%의 할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할부가 아닌 일시불로 새차를 구매하는 회원들에게도 결제금액에 따라 기본 1.0%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2000만원 이상 결제에는 1.2%까지의 캐시백을 준다. 또한, 삼성카드로 다이렉트 오토 할부를 2000만원 이상 이용해 신형 산타페를 구매하면 10만원, 3000만원 이상 이용하면 2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지난 24일 서울·수원·광주·부산·대구 5개 지역에서 자연 환경 개선을 위한 꽃과 나무 심기 봉사활동 ‘희망 한 그루’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현대해상 임직원과 가족 300여명은 서울숲, 수원청소년문화공원, 광주 푸른길공원, 부산 APEC나루공원, 대구 신천둔치공원에서 나무 100여 그루와 꽃 5500송이를 심었다.

 

행사에 참여한 현대해상 박동진 과장은 “오늘 서울숲에 심은 튤립 꽃이 다가올 봄에 만개해 서울 시민에게 즐거움을 주길 기대한다”며 “희망 한 그루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봉사를 하니 가족 간에 유대감도 더욱 돈독해 졌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부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KB금융지주 직원들의 소외 계층을 위한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KB금융지주 직원들은 총 600여개의 초코머핀과 베이컨 롤을 만들고, 이를 양천구 내 사회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년 한해 동안 따뜻한 빵을 함께 나눈 이웃은 1500가구에 이르는데 올해도 우리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레 만들었다”며 “깨끗한 재료로 손수 만든 빵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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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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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1.26조원 규모 OLED 기술 투자…2년간 인프라 구축에 집중

LG디스플레이, 1.26조원 규모 OLED 기술 투자…2년간 인프라 구축에 집중

2025.06.17 15:55: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디스플레이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 경쟁력 및 성장기반 강화를 위해 조 단위 규모의 OLED 신기술 투자를 추진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17일 이사회를 열고 OLED 신기술을 위해 1조2600억원을 투자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OLED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이라는 설명입니다. 세부적인 투자 내용은 OLED 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설비 등 인프라 구축입니다. 투자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2027년 6월30일까지 약 2년입니다. 이번 투자는 중장기 시설투자비용(CAPEX) 계획의 일환이며 이번 투자와 별개로 재무구조 개선 노력은 지속할 예정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전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점차 증가하는 OLED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파주 사업장을 중심으로 차세대 OLED 신기술과 관련한 설비 투자를 집중할 계획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LCD 시장은 지난해 789억4304만달러(약 112조원) 규모에서 2028년까지 연평균 약 1%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면, OLED는 지난해 533억1057만달러(약 76조원)에서 동기간 5%씩 성장하며 2028년 686억7500만달러(약 100조원)에 달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성장하는 OLED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집중 투자한다는 전략입니다. 기술이 진화할수록 성능이 좋은 프리미엄 OLED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판단이라는 것이 LG디스플레이의 설명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차세대 프리미엄 OLED 기술이 적용된 패널과 모듈 인프라 구축에 집중합니다. 안정적인 기술·개발·양산체제와 시장의 수요 등을 검증하고 준비한 투자 결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과 수익성 강화를 동시에 확보할 계획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이번 OLED 투자 결정은 대부분 투자가 집중되는 파주를 비롯한 경기도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OLED 신기술 투자는 중국 광저우 LCD 공장 매각 후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투자인 만큼 국가 경제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이번 투자는 대규모 직접 설비 투자뿐 아니라 중소 협력업체와의 연계 효과로 인해 간접적인 경제 효과도 기대됩니다. 정동철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지난해 반전의 기반을 만들었다면 올해는 도약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라며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 기술과 제품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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