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체감안전도 2.2배 높였다

URL복사

Tuesday, February 27, 2018, 15:02:42

현대해상, 초등학생 2340명 대상 효과분석 결과 발표..교육 전 2.4(위험)→교육 후 5.2(안전) 향상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현대해상이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한 결과 초등학생들의 체감안전도가 약 2.2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운영 3년을 맞아 그동안의 효과분석 결과를 27일 밝혔다.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통학로 실태조사, 위험도 분석, 전문가 현장실사를 기초로 제작된 통학 안전지도와 교육용 컨설팅 자료를 제공한다. 안전지도는 공사장, 어린이 사고발생지점, CCTV 미설치 등 위험요소를 표시해 보여주고, 효율적인 동선을 분석해 통학루트도 안내한다.

 

이 프로그램은 원거리 통학생을 위한 통학버스·자전거 안전교육, 소방안전, 지진대피요령 등 총 7가지 파트로 구성된 체험교육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위험대처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현대해상은 설명했다.

 

이번 효과분석은 작년 9월~10까지 서울 104개교 초등학생 총 234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다.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난 3년간 학생들이 느끼는 종합 체감안전도 점수(7점 만점)는 교육 전 2.4(위험)에서 교육 후 5.2(안전)로 약 2.2배 향상됐다. 

 

특히, 사고가 날 뻔한 경험을 의미하는 ‘아차사고’ 발생률은 프로그램 도입 전과 비교해 26.9% 감소했다. 도보 통학생 1인당 ‘통학시간(위험노출 시간)’은 평균 15분에서 10분으로 약 5분(통학거리 환산 240m)이 단축됐다.  

 

전체 학생 중 85.3%가 안전지도가 등·하교 안전에 도움이 됐으며, 91%는 체험교육이 학교생활 안전에 긍정적인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세부항목에서는 안전지도에 있는 ‘도로횡단 위험’ 정보와 ‘자전거 안전’ 체험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또한, 효과분석을 통해 골목길 주변에 정차해 있는 차량 사이에서 학생들의 아차사고 발생률(44.5%)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골목길 불법주정차 단속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제도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현대해상은 주장했다. 

 

이 프로그램을 주관한 김태호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 박사는 “아차사고 발생의 가장 높은 원인인 불법주정차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차도에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을 알리는 노면표시 Red Line을 도입한 영국 등의 해외 사례를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어린이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경기도를 시작으로 서울 이외 지역까지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은 현재 서울 지역에서만 운영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배너

LG디스플레이, 1.26조원 규모 OLED 기술 투자…2년간 인프라 구축에 집중

LG디스플레이, 1.26조원 규모 OLED 기술 투자…2년간 인프라 구축에 집중

2025.06.17 15:55: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디스플레이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 경쟁력 및 성장기반 강화를 위해 조 단위 규모의 OLED 신기술 투자를 추진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17일 이사회를 열고 OLED 신기술을 위해 1조2600억원을 투자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OLED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이라는 설명입니다. 세부적인 투자 내용은 OLED 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설비 등 인프라 구축입니다. 투자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2027년 6월30일까지 약 2년입니다. 이번 투자는 중장기 시설투자비용(CAPEX) 계획의 일환이며 이번 투자와 별개로 재무구조 개선 노력은 지속할 예정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전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점차 증가하는 OLED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파주 사업장을 중심으로 차세대 OLED 신기술과 관련한 설비 투자를 집중할 계획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LCD 시장은 지난해 789억4304만달러(약 112조원) 규모에서 2028년까지 연평균 약 1%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면, OLED는 지난해 533억1057만달러(약 76조원)에서 동기간 5%씩 성장하며 2028년 686억7500만달러(약 100조원)에 달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성장하는 OLED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집중 투자한다는 전략입니다. 기술이 진화할수록 성능이 좋은 프리미엄 OLED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판단이라는 것이 LG디스플레이의 설명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차세대 프리미엄 OLED 기술이 적용된 패널과 모듈 인프라 구축에 집중합니다. 안정적인 기술·개발·양산체제와 시장의 수요 등을 검증하고 준비한 투자 결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과 수익성 강화를 동시에 확보할 계획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이번 OLED 투자 결정은 대부분 투자가 집중되는 파주를 비롯한 경기도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OLED 신기술 투자는 중국 광저우 LCD 공장 매각 후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투자인 만큼 국가 경제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이번 투자는 대규모 직접 설비 투자뿐 아니라 중소 협력업체와의 연계 효과로 인해 간접적인 경제 효과도 기대됩니다. 정동철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지난해 반전의 기반을 만들었다면 올해는 도약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라며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 기술과 제품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