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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委, 342억 사회공헌활동 출연금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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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31, 2018, 17:01:40

‘사회공헌 출연 약정식’ 개최..44개 사회복지·공익단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등에 전달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총 342억원의 생명보험 공동 사회공헌활동 출연금을 44개 사회복지·공익단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에 전달했다. 

생보위원회(공동위원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이경룡 서강대 명예교수)는 오늘 오후 2시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사회공헌 출연 약정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총 342억원의 생명보험 공동 사회공헌활동 출연금이 44개 사회복지·공익단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에 전달됐다. 출연금 중 119억원은 44개 사회복지·공익기관의 독거노인, 저소득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각종 사회복지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103억원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 출연돼 자살예방, 저출산해소, 고령화극복, 생명문화확산 지원사업 등 4대 주요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120억원은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생명존중 문화확산 관련 사업 등을 통해 금융보험교육문화사업과 공익캠페인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에 출연됐다. 

이날 약정식에는 최유강 드림터치포올 대표,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처장 등 44개 사회복지·공익단체 대표와 서지훈 한화생명 상무, 홍원학 삼성생명 전무, 김성한 교보생명 전무, 송성언 미래에셋생명 이사 등 생명보험사 주요임원 등이 참석했다. 

신용길 생보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작년 한해 어려운 사회·경제적 상황 속에서도 생명존중 문화와 상부상조의 정신을 실현했다”며 “국민과의 약속을 지킨 생보사와 사회공헌활동 현장에서 묵묵히 고생하는 실무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 공동 사회공헌활동은 국내 20개 생보사가 2007년부터 매년 회사 이익의 일부를 출연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총 3691억원을 출연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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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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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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