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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 코리아, 겨울 감성 담은 ‘글로 폴러 에디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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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30, 2018, 15:01:12

북극곰 연상 되는 ‘폴러 에디션’ 한정판 출시..플래그십스토어·공식사이트·11번가에서 판매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가 겨울 감성을 담은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BTA코리아는 히팅 디바이스 글로(glo™)의 최초 한정판 ‘글로 폴러 에디션(Polar Edition)’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글로 폴러 에디션’은 새하얀 겨울의 감성을 담은 겨울 시즌 스페셜 에디션이다. 북극곰을 연상시키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버튼으로 포인트를 살린 디자인을 매트하게 표현해 깔끔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영하 20도까지의 추운 겨울 날씨에도 작동에 문제가 없는 글로의 강한 내구성은 겨울 시즌 글로가 가진 차별화된 특징이다. ‘글로 폴러 에디션’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0만원이며, 올 겨울 시즌동안 한정 수량만 판매될 예정이다.


‘글로 폴러 에디션’은 가로수길, 홍대, 강남에 위치한 서울 내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3개 지점과 글로 스토어 부산광복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또 글로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BAT코리아는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 제품 중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글로 폴러 에디션’을 판매한다. 판매는 오는 2월 초부터 진행되며 기프티콘과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매튜 쥬에리(Matthieu Juery) BAT 코리아 사장은 “‘글로 폴러 에디션’은 겨울 시즌에 발맞춰 준비한 첫번째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올 겨울 특별하게 준비한 ‘글로 폴러 에디션’은 한정판매로 국내 흡연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BAT 코리아는 지난 22일부터 글로 공식 웹 사이트에서 글로(glo™)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29일부터는 ‘글로’ 및 ‘던힐 네오스틱’ 판매처를 전국 소매점으로 대폭 확대, 전국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글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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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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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美 알트리아와 ‘니코틴 파우치’ 맞손…주당 6000원 배당

KT&G, 美 알트리아와 ‘니코틴 파우치’ 맞손…주당 6000원 배당

2025.09.23 17:03:5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는 23일 ‘2025 KT&G CEO Investor Day’를 개최하고 추가 주주환원 계획 및 올해 성장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미국 탑티어 담배제조사 알트리아와 니코틴 파우치, 궐련, 건기식 등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글로벌 사업 성장세 토대로 추가 자사주 매입·소각 먼저 방경만 KT&G 사장은 기업설명회에서 향후 발생하는 초과 자본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동시에 극대화하는 ‘주주환원 배분 원칙’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총 주주환원율 100% 이상 이행 ▲배당성향 50% 이상 유지 ▲배당수익률 마지노선 설정 ▲장기적 내재가치 대비 주가 저평가 판단 시 연중 자사주 탄력적 매입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금 창출에 따라 실시되는 추가 주주환원은 배당확대 기조를 반영해 자사주 매입과 균형을 맞춰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올해 연간 주당배당금 최소금액을 전년 대비 600원 오른 600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부동산 등 비핵심자산 유동화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오는 24일부터 2600억원 규모의 추가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실시합니다. 이는 지난해 말 실시한 추가 자사주 매입 및 소각보다 1000억원 확대된 규모입니다. 배당금 증액분을 더하면 전년 대비 171% 수준인 총 2760억원의 추가 주주환원이 이뤄집니다. KT&G는 현재까지 2023년 말 기준 발행주식총수 대비 10.4%의 자기주식 소각을 완료했습니다. 이러한 주주환원 강화의 배경으로 KT&G는 지난해 3월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추진해 온 글로벌 현지 완결형 밸류체인 구축이 성과를 내며 해외사업이 안정적 성장 궤도에 오른 점을 꼽았습니다. 지난 2분기 실적 발표 기준 KT&G의 해외궐련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 판매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5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조정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7.8%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방 사장은 "해외 사업부문에서 전략적인 수출단가 인상과 프리미엄 제품군 비중 확대로 질적 성장이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경제적 생산 체제 전환에 따른 원가절감을 통해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되고 있다"며 "올해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트리아와 포괄적 MOU..니코틴 파우치 회사 공동 인수 기업설명회에 앞서 방 사장은 빌리 기포드 알트리아 CEO와 글로벌 니코틴·비니코틴 시장에서의 전략적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포괄적 MOU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글로벌 니코틴 파우치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북유럽 니코틴 파우치 회사인 ASF에 대한 공동인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또 니코틴 파우치 포트폴리오 확대 및 시장 공략을 위해 ASF의 제품인 ‘LOOP’와 알트리아가 판매 중인 ‘on!’을 KT&G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어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궐련 사업 운영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고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목적으로 상호 보완에 나서는 등 협업을 확대합니다. 이외에도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과 관련해 미국 시장 내에서 협력 기회를 공동 모색할 방침입니다. KGC의 제품 전문성과 알트리아의 미국 소비자 인사이트 및 유통망을 활용해 건기식의 미국 시장 침투율을 높이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의 빠른 성장으로 창출한 이익을 바탕으로 고배당을 비롯해 추가 자사주 매입·소각을 추진하게 됐다"며 "미국 담배기업 알트리아와의 MOU를 통해 본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미래성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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