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하이트진로, 출시 5주년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2024.04.24 10:06:0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지난 5년간(4월 15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19억병을 돌파했으며 1초에 13병꼴로 팔렸습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평가했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해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약 73만1000명)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소주 시장 내에서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캐릭터를 꾸준히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금융그룹, 아이유와 광고모델 계약연장

2024.04.24 17:36: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2년 추가로 광고모델 계약을 연장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유는 2022년부터 총 4년 계약을 이어가면서 우리금융과 함께 하는 첫 장기모델이 됐습니다. 아이유는 처음 선보인 캠페인부터 'I+YOU=우리'라는 콘셉트로 '우리'라는 브랜드와 돋보이는 연결성을 보여줬다고 우리금융은 평가합니다. 모델과 브랜드의 높은 연결성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져 올해 3월 한국리서치 조사에서 금융그룹사 모델중 적합도·선호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아이유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전문브랜드 '투체어스(Two Chairs)' 서비스를 받고 있는 우리은행·우리카드 고객이기도 합니다. 최근 아이유는 'LA에서 동생 생일선물 사주기' 브이로그 영상에서 우리카드 프리미엄 카드 '투체어스'를 사용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전 연령층에서 사랑과 신뢰를 받는 아이유 이미지가 고객 곁에 함께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를 발휘해 광고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간 아이유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고객이 기대하는 브랜드를 만들어온 만큼 올해 새로운 브랜드



배너
배너

Latest

Show more 더 많은 기사 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