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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내년부터 담배 판매 중단..“건강가치 최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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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4, 2017, 15:12:19

20주년 맞이해 ‘건강전문회사’ 탈바꿈 시도..대형마트 최초로 담배 판매 안 해
내년 2월 건강기능식품 28종 출시 예정..이마트·홈플러스와 차별화 전략내세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내년부터 롯데마트 전국 모든 점포에서 담배판매를 전면 중단한다. 대형마트 중에서 담배를 판매하지 않기로 한 곳이 롯데마트가 처음이다. 현재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기존처럼 담배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대형마트 업계 3위인 롯데마트의 이번 전략은 1위 이마트와 2위 홈플러스와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8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건강전문회사'로 탈바꿈하기 위해 모든 점포에서 담배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현재 대형마트에서는 담배를 보루 단위로 판매하고 있다. 흡연자들은 주로 편의점을 이용해 담배를 구입하기 때문에 롯데마트의 이번 담배 판매 중단으로 인한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편의점과 달리 대형마트는 보루 단위로 담배를 판매하는데 매출 비중이 0.1%미만으로 미미한 수준이다”면서 “(내년을 목표로)건강전문회사로 나아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상징적인 조치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내년 핵심가치 중 하나인 '건강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 브랜드 '해빗(Hav'eat)'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해빗BM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건강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해빗은 지난 2015년에 선보인 롯데마트 특화 PB브랜드로 '자연을 닮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건강한 먹을거리와 안전한 상품 등을 선호하는 '가치 소비족'이 증가하면서, 해빗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 중이다.


실제로 롯데마트 해빗 브랜드 매출을 살펴보면, 올해 11월까지 전체 매출을 작년보다 두 배 이상 신장했다. 상품 분류별로는 채소가 121%, 과일 80.8%, 건강식품 58.7% 등 모든 상품군에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지난 4월 해빗팀을 건강 관련 식품을 전담하는 BM(Business Management) 단위로 신설해 운영 중이다.


향후 롯데마트는 건강기능식품을 대폭 확대한다. 내년 2월초 한국인 식단에 맞춘 건강기능식품 28개 상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여름과 겨울 등 계절별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형 건기식도 함께 출시한다. 가격이 비싸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파우치 형태로 규격을 줄인 체험형 건기식을 내놓을 예정. 여기에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책임져 상품에 대한 신뢰성도 높일 계획이다.


김종인 대표는 "롯데마트는 이제 건강전문회사로 진화하려 한다"며 "담배판매 중단 방침도 그런 과정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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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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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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