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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오는 1월 수출 전용 ‘순하리 딸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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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4, 2017, 10:12:57

2015년 출시 이후 수출 물량 4배 이상 증가..‘순하리 딸기’ 초도물량 10만병 판매처 확보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롯데주류가 수출 전용 제품인 ‘순하리 딸기’를 오는 1월 새롭게 선보인다.


‘순하리 딸기’는 알코올 도수 12도, 용량 360㎖로 딸기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주류는 오는 1월부터 해외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순하리는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2년만에 수출 실적이 4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주류는 실적이 증가한것을 착안해 수출 전용 순하리 신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지난 6월부터는 동남아·오세아니아 지역 10여개국에서 현지 소비자들 대상으로 음용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딸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신제품으로 ‘순하리 딸기’를 선택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현지 시장의 관심도가 높아 초도 10만병 가량의 물량을 확보한 상태다. 초도 물량은 태국·베트남·싱가폴·호주·뉴질랜드 등 12개국 현지 대형 마트와 업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동남아에서는 딸기가 고급과일로 인식되고 있어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한국에 이어 해외에서도 순하리 열풍이 불도록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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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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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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