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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생보 휴면보험금 4093억원, ‘주인 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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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4, 2017, 12:07:00

55만명·1인당 75만원 환급..2015년 3552억원 대비 541억원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작년 한 해에만 55만명의 생명보험 가입자들이 휴면보험금 4093억원을 찾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5년에 찾아간 휴면보험금 3552억원보다 15.2% 증가한 것으로, 휴면보험금에 대한 안내를 강화한 것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이다.

생명보헙협회(회장 이수창)는 생명보험업계와 공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사업’을 통해, 지난해에만 4093억원(54만 8000여건)의 휴면보험금을 고객에게 찾아줬다고 24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지난 2015년의 3552억원 실적보다 15.2%(541억원) 증가한 수치다. 환급받은 고객은 1인당 평균 약 75만원을 찾아간 것으로 확인됐다. 2015~2016년 사이 신규로 발생한 휴면보험금 규모는 4662억원에서 4995억원으로, 8.1%(373억원) 증가했다.

생보협회는 휴면보험금 환급을 늘리기 위해 전국 지역별(6개 권역)로 안내센터를 설치·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휴면보험금 안내 팜플렛을 제작해 지역별 공공기관에 비치하는 등 전국민 대상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생보업계는 보험계약 청약부터 유지, 만기 등에 이르기까지 주요 계약단계별로 휴면보험금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휴면보험금을 적기에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해, 휴면보험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보협회은 올해 1월부터 소비자들이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휴면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 기능을 개선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집이나 사무실이 아닌 외부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휴면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생보업계는 금융감독원·전 금융업권과 함께 작년 12월부터 올 1월말까지 47일간 ‘휴면금융재산 찾아주기 범 금융권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약 9만 7000여명이 총 755억원의 휴면보험금을 찾아갔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본인의 소중한 재산인 휴면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안내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토대로 생명보험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한층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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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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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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