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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설계사가 고객 여려분께 직접 찾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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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4, 2017, 16:07:23

‘수호천사 토닥토닥 캠페인’ 인기 서비스..보장내용 설명·미지급 보험금 안내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동양생명이 설계사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인 ‘수호천사 토닥토닥 캠페인’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은 고객 서비스인 ‘수호천사 토닥토닥 캠페인’이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수호천사 토닥토닥 캠페인’은 고객 관리를 위해 설계사가 동양생명 기계약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다. 방문한 설계사는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설명하고, 미지급 보험금 안내, 보험금 청구, 상품 안내, 고객정보 및 계약 변경 등 보험 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고객 눈높이에서 안내한다.

상담은 설계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방문해 진행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기존 계약 내용을 고객에게 다시 설명함으로써 고객이 가입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있다”며 “또한, 미청구 보험금이 있을 경우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토닥토닥 캠페인’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 쇼핑지원 백화점 상품권 50만원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수호천사 토닥토닥 캠페인’을 비롯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겠다”며 “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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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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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AI 머신러닝 기반 ‘혈우병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

GC녹십자, AI 머신러닝 기반 ‘혈우병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

2025.11.06 14:54:5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한국혈우재단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GC녹십자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국내 기업이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을 AI 기반으로 예측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혈우병 환자는 혈액응고인자 부족으로 인해 작은 충격에도 관절 내 출혈이 잦고, 반복될 경우 만성 관절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세계혈우연맹(WFH)과 유럽 혈우병 치료 표준화 위원회(EHTSB)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인 관절 건강 모니터링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예방 요법은 관절 출혈을 줄이는 핵심 치료법으로, 3세 이전에 시작할 경우 정상적인 관절 기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 국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3세 미만 소아 환자 중 예방 요법군의 관절병증 발생률은 7%에 불과했으나, 필요시 치료군은 45%에 달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및 성인 환자 대상 연구에서도 예방 요법군이 연간 출혈 빈도와 삶의 질 지표에서 개선 효과를 보였습니다. 국내 중증 혈우병 환자의 약 70%가 관절병증을 겪고 있지만 예방 요법 시행률은 낮은 상황입니다. 이에 GC녹십자는 약 20년간 축적된 국내 혈우병 환자의 실사용 빅데이터(Real-World Big Data)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환자별 관절 손상 예측 모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모델은 ‘그린모노’, ‘그린진에프’ 등 자사 혈우병 치료제를 사용하는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진이 최적의 치료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회사는 내년까지 모델 개발을 완료하고, 하반기 중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에 투고할 예정입니다. 최봉규 GC녹십자 AID(AI&Data Science) 센터장은 “왑스-헤모(WAPPS-HEMO)에 이어 국내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플랫폼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며 “AI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정밀 의료를 통해 환자 중심 치료 환경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는 2022년부터 개인 맞춤형 소프트웨어 ‘왑스-헤모(WAPPS-HEMO)’를 통해 환자의 약동학적 프로파일에 따른 최적 투여 용량과 간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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