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편의점 커피가 진화한다’..GS25, 라떼 신메뉴 2종 출시

URL복사

Thursday, April 06, 2017, 10:04:48

편의점 최초 커피 전문점과 동일한 제조 방식의 라떼 2종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 원두커피의 진화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7일부터 준비한 Cafe25(이하 카페25)의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출시되는 커피는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코코넛라떼’ 두 가지다. 


GS25는 얼음컵에 카페25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에 실제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섞는, 커피 전문점의 제조 방식을 그대로 재연했다.


고객이 카페25의 아이스카페라떼(아이스코코넛라떼)를 주문하면, 얼음컵과 함께 멸균우유120ml(코코넛 밀크120ml) 한 팩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와 우유(코코넛밀크)를 얼음컵에 섞어서 마실 수 있도록 한 것.


GS25는 지난 해 4월 우유를 얼려 만든 아이스밀크볼과 얼음이 들어 있는 아이스컵을 개발했다.  즉석에서 추출되는 뜨거운 에스프레소에 의해 아이스밀크볼이 녹아 곧바로 아이스카페라떼가 만들어지는 상품이었지만, 우유의 풍미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 때문에 우유의 풍미를 살릴 수 있는 카페라떼 제조 방식을 고민한 끝에 커피 전문점의 제조 방식을 편의점에 맞춰 시도하게 됐다. 라떼 2종이 추가되면서 카페25는 아메리카노(HOT),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카페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까지 총 4가지 커피를 판매하게 됐다.


GS25는 전자동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에 커피 전문점과 같이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섞는 방식의 이번 상품이 카페라떼와 코코넛라떼의 풍미를 크게 높여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각각 2000원이다.


GS25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커피를 개발하는 것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 덕분이다. 카페25 매출은 전년 대비 2016년 242.7%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는 전년 대비 341.6%로 증가폭이 더 커지고 있다.


실제로 카페25는 2015년 12월 론칭 후 올해 3월까지 누적판매량은 3790만잔이며, 지난 해만 2620만잔이 판매됐다. GS25는 현재 전국 4700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페25를 올해 말까지 8000점포까지 늘릴 예정이며, 향후에는 모든 점포에서 카페25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코코넛라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도너츠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고품질에 알뜰한 가격의 카페25를 찾는 고객이 갈수록 늘고 있다”며 “이번에 우유와 코코넛밀크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는 카페라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의 만족감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의 스페셜티급 원두로 블랜딩 된 카페25 원두와 글로벌 커피머신 판매 1위 기업인 스위스 JURA사의 1300만원에 달하는 최고사양의 전자동 머신을 통해 고품격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이재명 대통령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 원금까지 몰수하겠다”

이재명 대통령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 원금까지 몰수하겠다”

2025.09.11 12:46:5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주가조작 엄단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내비쳤습니다. 이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지금 주가 조작해서 이익 본 것만 몰수하는데 주가 조작 원금까지 싹 몰수하겠다"며 "주가 조작, 부정공시 하는 거 아주 엄격하게 처벌해서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주가조작 시 패가망신) 진짜 그렇게 될 것이다. 지금 시스템들이 아주 잘 갖춰지고 있다"며 "합동 조사본부도 잘 만들어져서 거의 실시간 점검하고 발견되면 신속하게 처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가조작 원금 몰수) 이미 제도가 있는데 잔인하다고 안 한다고 하더라. 제가 다 적용하라고 했다"며 "앞으로 이익이 안 나더라도 주가 조작에 투입된 원금을 다 몰수하려고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6월 11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시장감시위원회 실무 직원과 간담회에서더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핵심은 증시”라며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장난치다가는 패가망신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는 첫날로 삼도록 하겠다"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