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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문화·힐링’콘셉트..신세계사이먼, 시흥 아웃렛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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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17, 17:04:50

4번째 프리미엄 아웃렛 열어..스페인 해안가마을 콘셉트로 이국적 분위기 살려
아동·생활 전문관 마련..조 대표 “수도권 서남부 관광·쇼핑 메카로 성장 목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신세계사이먼이 경기도 시흥에 네 번째 프리미엄 아웃렛을 오픈한다. 이번 아웃렛은 '복합 쇼핑 리조트' 콘셉트로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이 쇼핑과 함께 놀이, 먹을거리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난다.


신세계사이먼(대표 조병하)이 프리미엄 아웃렛 국내 도입 10년을 맞이해 오는 6일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을 연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주, 파주, 부산에 이은 4호점이다. 부지면적 약 14만 7천m2(약 4만 5천평), 영업면적 약 4만 2천m2(약 1만 3000평), 주차대수 약 2700대 규모로 22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다.


특히 아웃렛은 스페인 콘셉트의 이국적인 경관과 체험 콘텐츠로 꾸며 '복합 쇼핑 리조트'를 지향한다. 바다와 인접한 시흥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스페인 북동부 지역 '까다께스(Cadaques)' 해안가 마을 콘셉트의 건축양식을 도입했다.


건물 외관뿐만 아니라 편의와 놀이시설,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고객들이 쇼핑과 여유로운 휴식,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센트럴 가든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할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들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도 마련했다.


현재시흥 아웃렛으로부터 반경 30Km 내 1200만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여기에 제2,3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5개 고속도로가 지나는 입지적 장점과 갯골생태공원, 월곶포구, 오이도, 시화방조제 등 시흥시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쇼핑, 문화 메카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리빙, 키즈, 가전, 가구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220여개가 갖춰져 있다. 또 최근 아웃렛에 가족 단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아동관과 생활관 등 카테고리 전문관을 구성해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예컨대 쇼핑몰 1층에 아동 관련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유아용품(토이앤맘), 키즈 스포츠 용품(엑스퍼트)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동 전문관 '리틀 포레스트'를 구성해 아디다스키즈, 리바이스키즈, 톰키드 등 아동 패션 브랜드 쇼핑과 숲속길, 오두막, 통나무집 등 동화 속 공간도 느껴볼 수 있다.


쇼핑몰 2층에는 생활관을 별도 조성해 에이스침대, 템퍼, 휘슬러, 테팔 등 침구부터 고급식기, 주방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삼성, 소니 등의 가전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아웃렛 최초로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이 입점했다.


시흥 아웃렛은 전국 유명 맛집을 입점시키기도 했다. 봉피양과 화니, 문배동 육칼을 비롯해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 시마스시, 아이엠버거, 미즈컨테이너 등과 면주방, 닭과 오리 등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 생활밀착형 브랜드인 '몰리스펫샵'과 이마트의 '노브랜드'도 아웃렛 최초로 유치했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지난 10년간 아웃렛을 운영하며 쌓아온 모든 노력과 경험의 결정체이다”며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연간 7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대표적인 쇼핑, 문화, 관광 랜드마크로 육성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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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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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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