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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문화·힐링’콘셉트..신세계사이먼, 시흥 아웃렛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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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17, 17:04:50

4번째 프리미엄 아웃렛 열어..스페인 해안가마을 콘셉트로 이국적 분위기 살려
아동·생활 전문관 마련..조 대표 “수도권 서남부 관광·쇼핑 메카로 성장 목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신세계사이먼이 경기도 시흥에 네 번째 프리미엄 아웃렛을 오픈한다. 이번 아웃렛은 '복합 쇼핑 리조트' 콘셉트로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이 쇼핑과 함께 놀이, 먹을거리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난다.


신세계사이먼(대표 조병하)이 프리미엄 아웃렛 국내 도입 10년을 맞이해 오는 6일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을 연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주, 파주, 부산에 이은 4호점이다. 부지면적 약 14만 7천m2(약 4만 5천평), 영업면적 약 4만 2천m2(약 1만 3000평), 주차대수 약 2700대 규모로 22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다.


특히 아웃렛은 스페인 콘셉트의 이국적인 경관과 체험 콘텐츠로 꾸며 '복합 쇼핑 리조트'를 지향한다. 바다와 인접한 시흥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스페인 북동부 지역 '까다께스(Cadaques)' 해안가 마을 콘셉트의 건축양식을 도입했다.


건물 외관뿐만 아니라 편의와 놀이시설,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고객들이 쇼핑과 여유로운 휴식,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센트럴 가든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할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들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도 마련했다.


현재시흥 아웃렛으로부터 반경 30Km 내 1200만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여기에 제2,3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5개 고속도로가 지나는 입지적 장점과 갯골생태공원, 월곶포구, 오이도, 시화방조제 등 시흥시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쇼핑, 문화 메카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리빙, 키즈, 가전, 가구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220여개가 갖춰져 있다. 또 최근 아웃렛에 가족 단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아동관과 생활관 등 카테고리 전문관을 구성해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예컨대 쇼핑몰 1층에 아동 관련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유아용품(토이앤맘), 키즈 스포츠 용품(엑스퍼트)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동 전문관 '리틀 포레스트'를 구성해 아디다스키즈, 리바이스키즈, 톰키드 등 아동 패션 브랜드 쇼핑과 숲속길, 오두막, 통나무집 등 동화 속 공간도 느껴볼 수 있다.


쇼핑몰 2층에는 생활관을 별도 조성해 에이스침대, 템퍼, 휘슬러, 테팔 등 침구부터 고급식기, 주방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삼성, 소니 등의 가전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아웃렛 최초로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이 입점했다.


시흥 아웃렛은 전국 유명 맛집을 입점시키기도 했다. 봉피양과 화니, 문배동 육칼을 비롯해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 시마스시, 아이엠버거, 미즈컨테이너 등과 면주방, 닭과 오리 등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 생활밀착형 브랜드인 '몰리스펫샵'과 이마트의 '노브랜드'도 아웃렛 최초로 유치했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지난 10년간 아웃렛을 운영하며 쌓아온 모든 노력과 경험의 결정체이다”며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연간 7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대표적인 쇼핑, 문화, 관광 랜드마크로 육성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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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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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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