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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네이버 통역 어플 ‘파파고’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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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4, 2017, 09:04:37

외국인 고객 서비스 차원..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 4개 언어 지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리테일이 외국인 고객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네이버 파파고와 손잡았다.


GS리테일은 지난 3일 음성 기반 통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파파고’와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남혁 GS리테일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송창현 네이버 CTO(Chief Technology Officer) 등 두 회사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네이버 파파고는 통번역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등 총 4개 언어에 대해서 음성과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6개 언어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네이버는 외국인 고객을 맞아 GS25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근무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접객 용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상품 설명, 세금 환급, 교통카드 안내 등 GS25에서 꼭 필요한 영어·일어·중국어 예문을 담은 ‘GS25 편의점 회화’ 카테고리를 4월 중 파파고 앱에 업데이트 한다.


GS25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GS25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외국인 고객에게 파파고를 알릴 수 있다. 이와 함께 GS25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 패턴을 확보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DB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지난 2015년부터 bbb코리아와 손잡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24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김남혁 GS리테일 CIO는 “외국인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를 통한 외국인 고객 만족이 GS25 가맹점 수익 향상에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이번 파파고와의 MOU가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과 파파고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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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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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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