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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보험소식] 삼성화재, 멤버십 회원에 ‘BMW 드라이빙 센터’ 이용권 제공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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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4, 2017, 07:04:56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화재, 멤버십 회원에 ‘BMW 드라이빙 센터’ 무료이용권 제공=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BMW 그룹 코리아’와 업무제휴를 통해 삼성화재 멤버십 회원에게 BMW 드라이빙 센터(인천 중구 운서동)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BMW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해 해당 이용권 사용하면,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BMW 차량을 탑승할 수 있다. 차종은 BMW M, BMW 7시리즈, MINI JCW 중 선택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시럽 월렛(Syrup Wallet)’ 앱을 통해 삼성화재 멤버십에 가입한 후 BMW TAXI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신규·기존 고객 모두 발급 가능하며 연간 1인 1매로 한정된다. 유효기간은 2018년 6월 30일까지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BMW 드라이빙 센터 홈페이지(www.bmw-driving-center.co.kr)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신한생명, ‘창립 27주년 기념 봉사대축제’ 성료=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창립 27주년을 맞이해 3월 한 달간 ‘기부(GIVE)힐링 봉사대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의 주요 지역 중심으로 진행한 나눔 실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9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총 8종의 봉사활동이 한 달간 펼쳐졌다. 지난달 3일에는 신한생명 본점 대강당에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어르신을 위한 ‘건강차 나눔, 으랏차차(茶)’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해외 빈곤국 아이들을 돕기 위한 ‘코니돌 인형 만들기’ 캠페인을 3월 말까지 진행했다. 친환경 옥수수섬유 양말을 활용해 제작한 코니돌 인형은 해외 빈곤국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코니돌 인형 색깔에 따라 아이들에게 식량, 식수, 교육, 의료를 지원해준다.
 
지난 18일과 25일에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으며, 신설 지역아동센터의 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사업도 함께 이뤄졌다. 이밖에 ▲문화재 보호활동 ▲대전 현충원 가꾸기 ▲사랑의 빵 나눔 ▲사랑의 헌혈 ▲사회공헌활동 전시전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창립기념 봉사대축제는 신한생명을 성원해준 고객의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추진해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신한생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프플래닛, 월 지급형 ‘부모사랑e정기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가장의 갑작스러운 유고 상황에도 매월 안정적인 생활비를 보장하는 ‘(무)부모사랑e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무)부모사랑e정기보험’은 사망보험금을 한번에 지급하는 기존 정기보험과 달리 매월 생활비 형태로 만기까지 분할 지급한다. 월 지급 사망보험금은 최소 3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설계할 수 있으며, 최소 지급기간은 5년(60회)을 보증한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9세~70세, 보장금액 기준 최대 5억까지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유자녀에게 특화된 서비스와 특약을 제공한다. ‘양육자금 서비스 특약’은 가입고객 사망 때 자녀가 미성년자일 경우 성년이 될 때까지 법정대리인이 사망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할 수 없도록 보호한다. 그리고 사망보험금을 매년 양육자금으로 분할 지급한다.
 
‘내아이꿈응원 서비스’는 부모가 사망한 후 정신적·육체적 돌봄이 필요한 성장기 유자녀를 위한 맞춤형 돌봄서비스이다. 고객의 만 19세 이하의 유자녀에게 심리상담, 건강체크, 새학기 응원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제공한다. 건강체 할인특약도 있어 최대 40%의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아껴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보험 신규 가입자 중 월 보험료 1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교보문고 상품권인 드림카드를 증정한다. 월 보험료 1만원, 2만원, 3만원 이상 가입자에게 각각 1만원, 2만원, 3만원 권의 드림카드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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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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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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