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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협회, 최고 모집인 ‘블루리본 컨설턴트’ 1814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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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1, 2025, 18:07:2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손해보험협회(회장 이병래)가 손해보험 최고 모집인을 뜻하는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올해 1814명을 선정했습니다. 전체 손해보험 전속 모집인 13만2410명의 1.4% 입니다. 

 

손해보험협회는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정착과 손해보험모집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손해보험 최고의 모집인을 선정하는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2011년부터 운영중이며 올해 15번째 인증을 실시했습니다.

 

올해는 5년 연속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2021년~2025년)중에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 설계사중에 선정했습니다.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란 계약유지율 13회차 90% 이상, 25회차 80% 이상, 불완전판매건수 제로 등 전년도 실적을 기준으로 해마다 선정됩니다. 

 

협회는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모집계약실적 및 유지율 등 지표가 매우 우수하며 5년간 민원이나 분쟁으로 인한 불완전판매가 없고, 모집질서위반 제재 이력이 없는 등 엄격한 기준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직전 5년간 '불완전판매 0건' 등을 달성해야 하므로 완전판매 동기부여가 되고 보험 소비자 보호에 기여한다"며 "보험모집인이 블루리본 컨설턴트가 되면 ‘손해보험 모집인 최고의 영예’라는 자긍심과 만족도가 제고되며 보험계약 체결을 권유하는 단계에서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사실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여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선정된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연령대별로 50대가 789명(43.5%)으로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최연소 인증자는 32세 남성, 최고령 인증자는 78세 남성으로 지금까지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9번 선정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선정 횟수별로는 누계 2회 선정이 243명(13.4%)으로 가장 많았고 최고 15회 선정은 1명(0.1%)을 기록했습니다. 보험모집 경력기간별로는 20년 이상 30년 미만 경력자가 859명(47.4%), 30년 이상 경력자도 665명(36.7%) 차지했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15주년을 맞아 제도의 위상과 권위를 제고하고 보험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진 안목과 시대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엠블럼을 영문·한글·혼합 3가지 버전으로 개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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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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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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