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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밥상 평택점 오픈, 계절로(爐) 열풍 잇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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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0, 2017, 15:03:29

전골 문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계절로..기존 문정점 이어 3곳 오픈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계절밥상(www.seasonstable.co.kr)이 평택시 로이드빌딩 2층에 평택점을 오픈 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 개점하는 평택점은 지난 달 문정점에서 처음 선보인 ‘계절로(爐)’를 도입하고 180석 규모에 단체모임용 룸 2개를 갖췄다. 건물에는 CGV 평택소사점도 입점해 있어 영화와 외식을 함께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이 방문할 전망이다.

 

계절밥상은 2월 문정점과 의정부 홈플러스점을 오픈 한데 이어 이달 부산 하단역점, 평택점을 추가 출점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들어 문을 연 이들 매장은 모두 ‘계절로’를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키고, 신메뉴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계절로' 운영은 고객 유입과 매출 증가 효과를 가져와 문정점 등 계절로 매장 세 곳은 일매출 TOP 5안에 들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절로’는 계절의 건강함과 풍성함을 담은 그릇이라는 의미다. 테이블 위에 올려진 육수를 넣은 주물냄비에 소고기와 제철 채소를 넣어가며 즉석 조리해 먹으면 된다. ‘계절로’는 전골 뿐 아니라 버섯칼국수, 즉석떡볶이 등을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먹을 것이 정말 많아졌다” 등 긍정적인 고객 평이 이어지고 있다.

 

계절밥상은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을 창출한 선도 브랜드로서 지난 한 해 ‘한식’ 본질에 집중한 메뉴 개발(R&D)에 힘을 쏟았다. 그 결과 우리 민족이 즐겼던 전골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적 정서를 담은 ‘계절로’를 선보였다.

 

계절밥상 측 관계자는 “시장 내 차별화 뿐 아니라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1등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매김 하기 위해 계절로를 지속 확산시킬 것”이라며 “한국 식문화를 계승하고 꾸준히 알리는데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2013년 론칭한 '계절밥상'은 우리 땅의 제철 건강 먹거리를 지속 발굴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농가와 상생을 적극 도모하는 한식 브랜드다.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한식 시장을 창출한 계절밥상은 2017년 ‘계절로’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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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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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08.06 10:02: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8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7.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SKT는 올해 2분기 해킹 사태에 따른 고객 유심 교체와 대리점 손실보상 등 일회성 비용 반영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83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6.2%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4조338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9% 줄었습니다. 사업별로 보면 AI 사업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AI DC(AI 데이터센터) 사업은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08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AIX 사업은 B2B 솔루션 판매 확대에 힘입어 15.3% 성장한 4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출시한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 베타 서비스는 1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T는 지난 6월 아마존웹서비스(AWS), SK그룹 멤버사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울산 AI DC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하며 이에 이은 서울 구로 DC가 가동되는 시점에 총 300MW 이상의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보하게 되며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2030년 이후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SKT는 유심 해킹 사태 이후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고객 안심 패키지' ▲5년간 7000억원 규모의 정보보호 강화 투자 ▲전 국민 대상의 보상 혜택을 담은 '고객 감사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안심 패키지'의 일환으로 SKT는 국내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유심 교체를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도 최고 단계로 격상해 운영 중입니다. 이 외에도 유심 복제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짐페리움(Zimperium)을 전 고객에게 1년간 무상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향후 5년 간 총 7000억원 규모를 투자하는 '정보보호혁신안'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통신 요금 50% 감면, 연말까지 매월 데이터 50GB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릴레이 할인 확대 등 총 5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양섭 SKT CFO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냉정하고 되돌아보고 철저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변화와 도약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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