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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혹서기 근로자 건강 보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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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4, 2025, 14:07:25

‘사칙연산’ 캠페인 통한 폭염대책 시행
온열질환 예방 위한 작업시간 통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DL이앤씨는 이례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혹서기 현장 근로자의 건강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정부의 온열질환 예방 방안 개정안에 맞춰 건설현장 작업시간 관리에 나섰다고 24일 밝혔습니다.

 

DL이앤씨는 지난 6월 초부터 혹서기에 대비해 고용노동부의 5대 기본수칙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사칙연산’ 폭염대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물과 염분 섭취를 ‘더하기’, 폭염 시간대 옥외작업을 ‘빼기’, 그늘과 휴식, 보냉장구를 ‘곱하기’, 근로자 건강과 정보를 ‘나누기’로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7월부터는 현장 근로자의 건강 보호 조치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DL이앤씨는 온열질환에 취약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건강 상태 확인과 정기 면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5세 이상 근로자와 폭염작업에 새로 투입되는 근로자는 매일 혈압을 확인하고 일일건강관리일지를 작성하고 있으며,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관련 질환 이력이 있는 근로자는 주간 건강 면담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온열질환 예방 방안 개정에 따라 체감온도가 38도 이상일 경우 옥외작업을 중지하고, 33도 이상일 경우 2시간 이내 최소 20분 이상의 휴식시간을 제공하는 작업시간 통제 지침을 현장에 전달했습니다.

 

DL이앤씨는 본사와 현장에서 CCTV를 통해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휴식 지침 미이행 시 즉시 작업 중지를 지시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의 이러한 폭염 대응 활동은 행정안전부 유튜브 채널 ‘안전한TV’에 우수 사례로 소개됐습니다.

 

영상에는 ‘사칙연산’ 캠페인뿐 아니라 DL이앤씨 부천열병합발전소 현장의 쿨링포그터널 설치와 빙수차 제공 사례도 포함돼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전한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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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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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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