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하나은행, 고객접점 서비스품질 10년연속 국내은행 1위

URL복사

Thursday, July 24, 2025, 10:07:14

경청태도·업무지식·설명태도 항목 높은 평가
이호성 은행장 "손님에 진심인 하나은행 될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10년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체감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로 서비스평가단이 34개산업 139개 기업·기관을 미스터리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합니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태도와 업무지식, 설명태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나은행은 "점차 다양해지는 금융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손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상품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서비스를 손님 입장에서 바라보고 지속 개선하는 등 '손님을 향한 하나의 진심'이 입증됐다"고 설명합니다.


하나은행은 상품 가입전부터 가입후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 소비자, 시니어 등 세분화된 소비자패널 운영을 강화했습니다. 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경험 관리를 이행하고 직원의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도 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손님중심·현장중심 리더제도'를 운영하고 고객만족을 실천한 우수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명인제도' 등 고객중심 가치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손님들이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10년간 하나은행을 선택해줬다는데 감사하다"며 "앞으로 10년도 초심을 갖고 손님 관점에서 바라보며 진심을 나누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