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보육기업 4개사, WSCE 2025 부산관서 솔루션 리빙랩 성료

URL복사

Monday, July 21, 2025, 14:07:15

부산창경, 기술 상용화 위한 실증 기반 홍보
로엔코리아 등 4개 기업 혁신 솔루션 공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5)’에서 부산시와 함께 ‘스마트시티 솔루션 리빙랩’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부산관에는 로엔코리아, 프라이머스, 디엔아이솔루션, 비피피오 등 총 4개 보육기업이 참여해 교통, 안전, 환경, 헬스케어 등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실증 중심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WSCE 2025는 국내외 약 150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최신 스마트시티 기술과 솔루션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국제 행사로, 산업계와 공공부문 관계자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습니다.

 

부산창경은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참여 기반의 기술 전시를 기획하고, 참여기업에 전용 전시공간을 지원해 실효성 높은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로엔코리아는 어린이 보행안전장치 ‘아이길’과 사고판단 알림 앱 ‘안전발걸음’을, 프라이머스는 전자책 기반 에듀테크 서비스 ‘에브리스터디’를 선보였습니다. 디엔아이솔루션은 AIoT 기반 족부 건강 분석 시스템을, 비피피오는 해양 부유 쓰레기 수거를 위한 로봇 자동화 기술을 공개하며 관람객과 바이어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부산창경 관계자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해법을 제시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리빙랩 기반의 스마트시티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장에서 일부 기업은 국내외 기관과 협업 논의를 진행하는 등 기술 상용화 가능성도 확인됐으며, 도시혁신, 에너지, 모빌리티, ICT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며, 부산이 미래형 도시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