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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K-게임, 게임스컴 2025 대거 출격…글로벌 무대서 위상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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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0, 2025, 09:07:46

8월 독일 쾰른서 개최…참가업체 11% 늘어 최대 규모
붉은사막·블라인드스팟 등 신작 공개
MS·닌텐도·호요버스도 신작 공개 예정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세계 최대 게임쇼로 불리는 '게임스컴 2025'에 국내 게임사 및 업체들이 잇따라 참여합니다.

 

오는 8월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은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입니다. 게임스컴을 주최하는 독일 게임산업협회와 전시기획사 쾰른메세는 지난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하는 주요 참가사 및 파트너사 수가 지난해 대비 1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국내 게임사들도 다수 이름을 올리며 K-게임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참가 업체 명단에 이름을 올린 국내 업체는 크래프톤[259960], 펄어비스[263750], 위메이드맥스, 카카오게임즈 등 게임사와 삼성전자[005930]가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인조이', '배틀그라운드(펍지)' 관련 테마 공간을 운영합니다. '인조이' 존에서는 첫 번째 DLC인 '차하야' 맵을 공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펍지' 존에서는 신작 '블라인드 스팟'을 시연하고 미리 살펴볼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펄어비스는 올해 4분기 출신 예정이자 올해 국내 게임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붉은사막'의 최신 데모 버전을 최초로 선보입니다.

 

붉은사막은 오픈월드 RPG 장르로 광활한 맵 디자인과 높은 그래픽, 자유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올해 3월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5'에 참가해 붉은사막의 개발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 시연을 진행했으며 4월과 6월에는 북미 이용자들에게 붉은사막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붉은사막을 비롯한 협력사 전시를 통해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시리즈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 오디세이 G6와 G8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붉은사막의 최신 데모 버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위메이드맥스는 좀비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 슈팅 게임 '미드나잇 워커스'를, 카카오게임즈 역시 좀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생존 게임 '갓 세이브 버밍엄'을 각각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해외 게임사들도 대거 참여해 신작들을 선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올해 연말 선보일 차기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을 소개하며 MS산하의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 '한밤'의 집 꾸미기 시스템과 신규 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닌텐도는 포켓몬컴퍼니와 함께 참여해 '닌텐도 스위치 2'를 중심으로 한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자체 행사인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되지 않은 신작들을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할 것이란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게임사들도 잇따라 참가합니다. 호요버스는 '원신'·'젠레스 존 제로'·'붕괴: 스타레일' 핵심 3개 게임을 앞세워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텐센트게임즈 등 중국 대형 게임사도 자체 개발작과 산하 스튜디오의 신작들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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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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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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