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신규 예약 시스템을 통해 21~22일 양일간 고객 약 1만명의 유심 교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매장, 일시, 시간 지정이 가능해진 신규 예약 시스템이 매장별로 적정한 유심 배분을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장시간 고객 대기줄 없이 원활하게 교체가 진행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시스템 운영을 위해 충분한 서버를 확보, 트래픽 분산 솔루션 등을 적용 완료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T는 "고객들의 요청사항, 유심교체현황 등을 고려해 예약 시스템 지속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고객을 직접 찾아가 유심 교체 등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기존 1단계에서 나아가 이날부터 2단계가 시행됩니니다. SKT는 전날인 22일까지 지원 인력 약 2000명을 동원해 전국 도서벽지 286곳을 방문, 약 4만개 유심을 교체 완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2단계를 통해 SKT는 고령층과 장애인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6월 말까지 노인복지관, 시각장애복지관 등 12곳을 방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