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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10주년 축하 감사제 ‘Npay 10 FESTA’ 시즌2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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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3, 2025, 10:06:05

개인별 Npay 결제 기록으로 만든 'AI 소비일기' 제공
'10주년 기념 NFT 아트' 발급…2015년부터 사용해 온 이용자 특별 혜택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페이가 서비스 10주년을 축하하는 대규모 감사제, 'Npay 10 FESTA'의 시즌2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사용자 개인별로 네이버페이를 가입한 후 현재까지의 소비 기록을 통해 나만의 스토리를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는 'AI 소비일기'와 함께, 네이버페이와 함께해 온 시간을 기념하는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기반으로 한 여러 혜택들이 제공됩니다.

 

지난 시즌1은 네이버페이가 함께해 온 3400만 사용자에 대한 감사함을 250개 제휴사와 함께 다양한 혜택으로 나누는 자리였다면, 이번 시즌2에서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와 함께해  온 각자의 경험과 시간을 추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네이버페이는 설명했습니다.

 

먼저, '소비는 기록이자 기억'이라는 콘셉트 아래, 그 간의 결제 기록을 바탕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AI 소비일기'가 제공됩니다. 다양한 결제 패턴을 LLM(초거대언어모델)이 학습한 후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최대 11가지의 선별된 결제 내역에 기반한 스토리를 생성하여 그동안 잊고 지나간 소비 기록을 돌아보며 당시를 추억할 수 있는 개인화된 콘텐츠입니다.

 

또한, 네이버페이를 사용해 온 시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네이버페이 멤버' NFT 아트가 사용자의 네이버페이 월렛에 발급됩니다. '네이버페이 멤버' NFT 아트를 소지한 사용자는 연내 진행되는 다른 프로모션에서 특별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네이버페이 누적 포인트 적립 금액에 따른 '포인트 레벨' NFT 아트도 지급됩니다. 그동안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며 쌓은 포인트의 총 누적 적립액이 100만~1000만원, 1000만~1억원, 1억원 이상 등 적립액 구간에 따라 해당하는 NFT 아트가 지급됩니다.

 

특히, 네이버페이 서비스가 시작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간 지속 이용하며 깊은 인연을 맺어온 사용자에게는 '네이버페이 2015 멤버' NFT 아트가 특별 지급됩니다. 2015년부터 네이버페이를 지속 이용해 온 사용자는 약 660만명에 달하며 이들이 10여년간 결제한 금액은 약 143조원에 이릅니다.

 

'네이버페이 2015 멤버' NFT 아트를 보유한 사용자들에게는 1년간 특별 무료보험이 제공되며 네이버페이 대출비교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 전월세대출을 비교하고 가입할 경우 대출이자 지원을 위해 최대 10만포인트가 지급되는 등 금융 혜택도 주어집니다.

 

브랜드 필름도 차주 내에 공개됩니다. 지난 10년간 '금융은 막막하고 어려운 것'이라는 인식을 서서히 없애고, '모든 사람에게 열린, 금융을 넓히는 기술'이라는 길을 걸어온 네이버페이 서비스의 철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10 FESTA' 시즌 2는 오는 7월까지 진행되며 시즌1도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지속됩니다. 시즌 1, 2 모두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거나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산·송금 탭을 선택한 후 상단의 돋보기를 통해 '10주년 이벤트'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우함 네이버페이 책임리더는 "네이버페이가 국내 대표 핀테크 플랫폼이자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는 3400만명의 사용자 모두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는 자신만의 '포인트'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그 간의 기록처럼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곁에 네이버페이가 늘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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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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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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