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굿즈몰 ‘라이엇 스토어’가 LCK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입점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티모 모자 등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굿즈들이 LCK 경기 영상 등 콘텐츠와 함께 노출되는 구조입니다.
카페24는 유튜브와 공동 개발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통해 라이엇 스토어 구축을 지원했습니다. LCK 유튜브 내 ‘스토어’ 탭과 영상 콘텐츠 내 상품 링크에서 피규어, 모자, 마우스 패드, 액세서리 등 굿즈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했습니다. ‘홀 오브 레전드’에 헌액된 이상혁(페이커) 선수 굿즈도 포함됩니다.
LCK는 LoL 프로리그 중 세계 최다 롤드컵 우승 기록을 보유한 한국 대표 리그입니다. 지난해 LCK 서머 결승전은 동시 시청자 320만명, 평균 분당 시청자 수 44만명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카페24는 이런 시청 환경을 마케팅 채널로 연결해 콘텐츠 몰입과 굿즈 소비 경험을 동시에 강화하는 전략을 지원합니다.
기획전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이스포츠’, ‘LoL 인기상품’, ‘아케인’, ‘LoL 콜라보레이션’ 등 4개 테마로 구성된 굿즈 92종이 기획전에 포함됩니다. 카페24는 라이엇 스토어의 원활한 운영과 사업 확장을 위해 필요한 최신 이커머스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방침입니다.
손원익 라이엇 게임즈 담당은 "이번 스토어 오픈을 통해 팬들이 라이엇 게임즈 IP를 현실 세계에서도 쉽게 접하고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콘텐츠와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팬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LCK가 게임·이스포츠 팬과 한층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스토어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가 소비자와 더 효과적으로 만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