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가 상품 등록부터 실시간 결제 확인까지 모두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판매자 전용 모바일앱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는' 판매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판매관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상품을 모바일로 등록한 뒤 상품 조회·수정도 실시간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결제 취소·반품·교환 처리를 바로 할 수 있는 '주문 관리'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 즉시 확인이 필요한 ▲11톡(고객과 판매자의 실시간 소통 메신저) ▲상품 Q&A ▲긴급알림·문의(11번가 고객센터 긴급 메시지) 기능을 앱 최상단에 배치했습니다.
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판매 현황(결제건수·거래액·상품페이지뷰)을 알려주며 하루 두 번 판매 실적을 정리한 '데일리리포트'을 제공합니다. 상품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 캐시·포인트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1번가의 대표 프로모션 '월간 십일절' 참여 신청은 물론 ▲신선식품 '신선밥상' ▲명품 '우아럭스' ▲트렌드패션 '#오오티디' 등 11번가 버티컬 서비스(프리미엄관) 입점 신청과 관리도 가능합니다.
11번가는 '11번가 셀러오피스' 앱 오픈을 기념해 인공지능(AI)으로 판매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AI셀링코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 앱에 로그인 한 시점을 기준으로 익월 말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접속 시 오는 12월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기존에 제공해 온 모바일 웹 방식에서 기능과 디자인을 한층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인 '11번가 셀러오피스' 앱을 통해 '판매자 지향적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라며 "11번가 판매자의 편리하고 신속한 고객응대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판매자 활동성과 고객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