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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 협업 효과…현대바이오랜드, 건기식 매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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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0, 2025, 11:06:53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백화점그룹 내 신성장동력 눈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유통사업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그룹 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0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 건기식 유통 부문에서 20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2022년 대비 약 5배 가까운 성장했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한 63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체 매출 중 해당 부문의 비중이 18.7%까지 확대됐습니다.

 

이 같은 고성장은 2023년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는 분석입니다.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과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 역량을 결합한 운영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현대바이오랜드는 솔가(Solgar), 바이탈 프로틴(Vital Proteins), 눈(Nuun), 고헬씨(Go Healthy) 등 국내 수요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10여 종을 단독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외에도 온라인몰 '현대웰니스'를 론칭하고 네이버 쇼핑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채널 역시 현대백화점, 면세점, 올리브영, 코스트코 등으로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향후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기반으로 유통망을 지속 확대하고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전문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입니다. 그룹 차원에서는 헬스케어 플랫폼 고도화도 추진 중입니다. 기존의 '핏타민'과 '그리팅 스토어'를 결합한 신개념 오프라인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입니다.

 

이와 함께 현대홈쇼핑, 현대면세점, 현대그린푸드, 현대이지웰 등 그룹사별로 맞춤형 건기식 상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러한 전략을 통해 2030년까지 건기식 유통사업 매출을 1000억원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에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이 빠르게 안착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헬스케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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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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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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