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박창훈)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주최하는 ‘제8회 신한카드 아름인 온라인 금융독서퀴즈대회(이하 아름인 독서퀴즈대회)’의 사전신청을 접수합니다.
오는 6월24일 열리는 이번 아름인 독서퀴즈대회는 전국 아름인도서관 및 비영리,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아동들 총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대회는 아동들이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운영됩니다. 출제 도서 또한 금융을 주제로 한 도서 2~3권을 선정해 참여 아동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건전한 금융 생활습관 형성을 도울 예정입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28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대회 종료 후에는 시상식을 진행해 각각 아동 개인과 소속기관에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개인시상의 경우, 1등부터 3등까지는 각각 20만원, 10만원, 5만원 상당의 상품을, 참가상은 학용품 세트 등을 수여합니다. 기관시상으로는 신간도서를 지원합니다.
신한카드는 또 오는 27일까지 2025년 아름인도서관 참여 기관 모집도 진행 중입니다. 참여 대상은 사회복지, 교육, 보건의료, 민간, 공공 분야의 공익적 목적을 가지고 운영중인 기관이나 단체입니다. 선정된 기관은 맞춤형 권장 도서, 친환경 소재 인테리어 시공, 디지털 교육 공간 및 디지털 학습 기기, 독서 교육 프로그램 아름인 온라인 북멘토링 활동 등을 지원받게 됩니다.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은 2010년부터 시작된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취약계층 아동에게 친환경 독서환경과 권장도서를 지원해 교육양극화 문제 해결 및 미래세대 육성을 목표로 지금까지 국내외 총 551개의 아름인도서관을 개관했습니다. 신한카드는 그동안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기관,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군부대, 병원 등 도서관 지원 대상을 확대하며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조성해 왔습니다. 또한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교육 대상자별 맞춤형 금융교육 지원, 북멘토링 활동 등 독서 문화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아름인 독서퀴즈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금융 지식을 함양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금융 본업과 연계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름인 독서퀴즈대회 참여 신청 및 아름인도서관 모집 안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