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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시간↓주행거리↑…기아, ‘The 2025 봉고 Ⅲ E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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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2, 2025, 14:04:40

급속 충전 32분·1회 주행 217km 가능..“실용성 강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기아는 전기 소형 트럭 신형 모델 ‘The 2025 봉고 Ⅲ EV’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The 2025 봉고 Ⅲ EV는 실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충전 속도와 주행 가능 거리, 차량 하부 구조 등 상품 전반의 완성도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모델은 고전압 케이블 와이어링 두께를 증대해 충전 전류량을 높였고, 이를 통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급속 충전 시간이 기존 47분에서 32분으로 단축됐습니다. (150kW 급속 충전 기준)

 

탑재된 배터리는 신규 60.4kWh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로, 에너지 밀도 향상을 통해 1회 충전 시 최대 217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6km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도심 외 도로 환경에서 배터리 하부 긁힘 문제를 개선하고자 지상고를 10mm 높였으며, 야간 충전 시 편의를 높이기 위해 LED 충전구 조명도 새롭게 적용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판매 가격은 ▲스마트 셀렉션 4325만원 ▲GL 4450만원 ▲GLS 4615만원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보조금 혜택을 감안하면 실구매가는 2000만 원 중후반대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The 2025 봉고 Ⅲ EV는 전기 상용차 시장에서의 기아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할 모델”이라며 “소상공인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며 실용성과 편의성을 두루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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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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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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