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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설문 조사한다…SKT, ‘AI 서베이 리포트’ 홈페이지 통해 무료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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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7, 2025, 13:04:57

'SKT AI 서베이'의 설문 결과 및 분석 정보 공개
AI가 분석한 시사점 등 인사이트도 도출
SKT 자체 LLM '에이닷엑스'도 활용 예정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그 분석 결과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SK텔레콤[017670]은 AI 기반의 설문 조사 결과와 그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SKT AI 서베이' 서비스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SKT AI 서베이는 SKT의 AI·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설문 조사 서비스로 크게 설문 응답자와 의뢰자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우선, 설문 응답자는 T멤버십 앱의 '미션' 탭에 들어가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여러 주제의 설문에 응하고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습니다. 적립한 T플러스포인트는 여러 T멤버십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설문은 SKT가 자체 제작하거나 기업과 연구기관·소상공인 등 외부 설문 의뢰를 받아 설계합니다. 문항 작성과 응답 수집, 결과 분석까지 전 과정에 AI를 적용합니다.

 

특히,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일반 조사뿐만 아니라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설문 조사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 방문한 고객, 게임·여행·패션·투자 등 특정 영역에 관심이 많은 고객군을 타깃으로 SKT의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설문을 할 수 있습니다.

 

SKT는 실시한 다양한 설문 가운데, 흥미성이 높거나 유의미한 정보를 주는 조사 위주로 SKT AI 서베이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AI가 분석한 시사점 등도 함께 제공됩니다.

 

작년 12월 진행된 '산불 예방 국민 인식 조사'가 대표적입니다. 사계절 중 산불 위험이 봄철에 집중됨에도 설문 응답자의 24%만이 위험 계절로 '봄'을 택했고 가을(39%)과 겨울(31%)을 답한 비중이 더 높았습니다. 즉, 산불 위험에 대한 기본적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게 된 것입니다.

 

설문을 통해 도출된 분석 정보는 AI 기술을 통해 자동 생성되며 기업의 마케팅이나 대학·기관 연구, 지자체 사업 등에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SKT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 관계자는 "향후 AI 분석과 정보 생성에 있어 SKT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에이닷엑스(A.X)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준 SK텔레콤 AI Intelligence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확장된 영역에서 AI 인텔리전스 정보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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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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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07.31 10:40: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상 방산의 수출 확대와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고수익 선박 매출비중이 늘면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156%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연장로켓 천무의 신속한 공급으로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가 늘어난 1조834억원을 차지했습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6489억원으로 20%가 늘었으나 적자전환 됐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은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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