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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악 미래 이끌 꿈나무들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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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3, 2017, 16:01:05

크라운-해태제과, ‘국악 꿈나무 경연대회’·‘모여라! 국악영재들’ 개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크라운-해태제과가 우리 국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영재들의 탄생을 함께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지난 21일과 22일 크라운-해태제과 연수원에서 7회 국악 꿈나무 경연대회3회 모여라! 국악영재들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민간기업이 개최하는 유일한 국악 경연대회로 총 36개팀이 선발됐으며, 각 부문 수상팀에게는 총 상금 70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됐다.

 

국악인 양성을 위한 국악 꿈나무 경연대회에서는 새싹부, 중등부, 고등부 총 3부문 내에서 현악, 관악, 성악 등 분야별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각 부문별 22개팀이 입상했으며 대상은 김하미(새싹부), 김효슬(중등부), 윤겸(고등부)이 수상했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여라! 국악영재들은 악기, 민요, 창작무용 등 전통국악 7부문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상 중 최고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신설됐으며 상금 규모도 두 배로 늘어 대회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무대에 서는 경험과 저변확대를 위해 팀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교육부장관상의 영예는 정재부문의 화동정재예술단에게 돌아갔다. 악기부문은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 소리부문은 인주초등학교’, 창작무용은 아리랑 친구들광명청소년예술단이 수상했다.

 

다원부문은 솔이쟁이 락스계성초등학교가 공동 수상했다. 앉은반부문과 선반부문 대상은 꼬사모흙소리 청소년연희단이 차지했다. 국악 영재들이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입상자들에게는 다채로운 공연기회가 주어진다.

 

모여라! 국악영재들 1회부터 이번 3회까지 연이어 대상을 차지한 아리랑 친구들의 장병수 밀양아리랑콘텐츠사업단 대표는 아이들이 큰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또래 친구들과 함께 경연하면서 국악을 더 즐기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전통문화를 접해본 아이들이 늘어나면 국악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악 꿈나무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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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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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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