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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중소기업 재직 청년에 ‘기쁨카드’ 복지포인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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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25, 12:04:21

부산시, 청년 근로자 위한 복지포인트 100만 원 지원
4월 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25년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대기업과의 임금 격차를 일부 해소하고 청년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 중이며, 올해는 지원 대상 인원을 확대해 총 2천 명을 모집합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부산에 거주하며 부산 소재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만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입니다. 입사일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5년 1월 2일 이내여야 하며, 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12만 7천230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정된 청년에게는 1인당 연간 총 100만 원의 복지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포인트는 6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50만 원씩 지급되며, 문화·여가, 자기계발, 건강관리 분야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이달 7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부산기쁨카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5월 중 공개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부산경제진흥원이 사업을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화(051-600-1872~3)로 문의하면 됩니다.

 

김귀옥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사업이 부산에 있는 중소기업 재직 청년의 소득격차를 일부 해소하고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청년이 일하며 살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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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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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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