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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PNU 목요아트’ 5년 만에 재개…청춘 캠퍼스에 예술이 흐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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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25, 11:04:48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대표 야외공연 시리즈 부활
음악·무용·영상으로 물드는 봄 캠퍼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예술대학이 주관하는 '2025학년도 1학기 PNU 목요아트' 야외공연을 오는 3일부터 6월 5일까지 교내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PNU 목요아트’는 부산대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년부터 진행해온 대표 예술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된 이후 5년 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올해 공연은 ‘봄의 정원으로 오라’를 부제로, 매주 목요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총 7회에 걸쳐 펼쳐집니다.

 

공연 장소는 부산대 박물관 야외 잔디마당과 가온홀이며, 음악·무용·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과 지역 예술가들이 무대를 선보입니다. 첫 공연은 이달 3일 낮 12시, ‘봄빛 가락으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국음악학과가 꾸밉니다.

 

대금·해금·거문고·건반 등의 악기로 양방언의 ‘Flower of K’,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국악퓨전그룹 프로젝트 락의 ‘난감하네’와 아이유의 ‘조각집’ 수록곡 등이 연주됩니다. 이후 무용, 클래식, 국악, 성악,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매주 이어질 예정입니다.

 

권은영 부산대 예술대학장은 “PNU 목요아트는 부산대를 중심으로 이 지역을 ‘청년문화의 허브’로 조성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부산시민과 청년들이 음악을 즐기며 젊음과 에너지를 함께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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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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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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