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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수수료체계 개편 효과로 매출증대…목표가↑-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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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8, 2025, 08:03:3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 SK증권이 18일 네이버에 대해 수수료 과금체계 개편에 따라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지금까지 검색으로 이용자가 스토어에 유입되는 경우 유입수수료 1.81%를 부과했지만 오는 6월2일터는 유입 여부와 관계없이 네이버쇼핑에서 판매되는 거래액에 판매수수료가 책정된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자체 외부마케팅을 통해 거래가 발생했을 때 0.91%~1.82%, 이 외는 2.73%~3.64%의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수수료율 체계 대비 범위(range)가 확대되며 블렌디드 테이크 레이트는 약 1%포인트 상승 효과가 나타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남효지 연구원은 "네이버의 작년 온플랫폼 상품 거래액은 약 31조원 수준으로 추정된다"며 "수수료율 개편에 따른 매출증가 효과는 하반기 약 16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배송 경쟁력 강화에 따른 카테고리 확장 효과까지 감안한다면 온플랫폼 거래액 증가 속도는 작년보다 더욱 가팔라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남 연구원은 "수수료율이 여전히 타 이커머스 플랫폼 대비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셀러 이탈 가능성은 낮다"며 "하반기부터 거래액 증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작년 낮은 거래액 성장률에 대한 우려로 네이버 주가 흐름은 저조했으나 올해는 거래액 성장률이 점진적으로 개선되며 주가도 꾸준한 우상향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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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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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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