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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오리온, 제과업계 단독 ‘설 기획전’ 운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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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2, 2017, 18:01:01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오리온, 제과업계 단독 설 기획전운영 = 오리온은 설 연휴를 앞두고 제과업계 단독으로 이커머스 기업 쿠팡에서 오리온 과자 설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5만원 이하 가격대로 선물세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최근 이커머스를 통해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오리온 역시 실속형 과자선물세트를 마련하게 됐다. 초코파이, 초코파이 바나나, 후레쉬베리 각 12개입 제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오리온 정 파이 과자선물세트와 겉포장에 귀여운 고래밥 캐릭터 라두를 활용한 종합선물세트 등 1만원~3만원대의 여러 오리온 제품을 판매한다. 19800원 이상 구매하면 빠르고 편리한 로켓배송이용도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설 선물 기획 제품 12종 출시 = 파리바게뜨는 설을 앞두고 실속형 설 선물 기획 제품 12종을 출시한다. 이번 파리바게뜨 설 선물은 1~2만원대의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먼저 제철 국산 원료를 사용하고 전통의 맛을 구현한 고급 제품을 선보인다. 제주산 천혜향에 아삭아삭한 식감의 사과로 맛과 원료를 차별화해 새해선물로 좋은 제주 천혜향파이’, 식품명인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전통한과와 제주 한천으로 만든 양갱을 정성으로 담은 궁중한과세트등이 있다. ‘신년 덕담(德談)’을 제품명에 담은 제품도 출시한다. 부드러운 벌꿀 카스텔라와 바삭한 모나카, 팥앙금·유자 도라야끼로 구성된 가화만사성 세트와 국내산 통팥 만주와 5가지 맛 구움화과자, 제주 한천으로 만든 양갱으로 구성된 만사형통 세트등이 있다. ()을 기원하는 제품들도 출시해, 황금알 패키지 안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사이즈 마들렌이 들어간 복을 부르는 황금마들렌’, 도라야끼를 복주머니 모양 패키지에 담은 () 도라야끼등을 선보인다.

 

 

 

G마켓, 명절 선물세트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출시 = G마켓은 오는 26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전용 브랜드인 한수위기획전을 열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등심과 채끝 각 400g, 국내산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을 각 400g씩 혼합한 한우 한돈세트(97000, 1.6kg)’와 불고기 500g과 국거리 500g에 더덕 400g 혼합한 한우더덕 혼합세트 1(74900)’가 있다. 과일을 견과·건강즙과 혼합한 이색상품도 있다. ‘한라봉 견과세트(39900)’는 제주 한라봉 8개와 호두·아몬드 등 총 4가지의 견과를 혼합했고, ‘예산 사과 배 수제잼 세트(29900)’는 사과와 배 각각 5개씩과 수제잼 2개를 혼합했다. 이밖에 갈치와 고등어를 혼합한 제주 직송 수산 세트 1(29900)’, 천안 새싹 삼 10뿌리와 삼 진액 750ml 한 병을 조합한 새싹삼 진액 세트(29900)’ 등 여러 콜라보 상품을 마련했다. 용량을 3kg 이하로 줄여 가격 부담을 낮춘 소포장 세트도 할인한다. 국산 인삼 100%를 사용한 홍삼 진과 선물세트(800g)’89000, 제주 서귀포 한라봉’ 2kg9900, 완도 전복 세트(11~12)’ 1kg은 53900원이다.

 

 

 

동원F&B, 참치캔 가격 인상 = 동원F&B는 오는 31일부터 참치캔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 해당 품목은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를 포함한 살코기와 가미캔 제품 18종이다. 이에 따라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2390원에서 2580원으로 7.9%, ‘동원마일드참치 210g’2390원에서 2480원으로 3.8% 판매가가 인상된다. 올리브유 참치, 포도씨유 참치 등 고급유참치와 동원라면참치, 비빔참치 등 파우치 타입 제품은 가격 인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치 원어가 상승은 기후변화 ·어장보존·규제 강화 등의 원인으로 태평양, 대서양 등 대부분의 어장에서 어획량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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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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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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