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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GS25, ‘레고 미니박스’ 전문 매대 운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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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1, 2017, 17:01:30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 ‘레고 미니박스전문 매대 운영 = GS25는 올해부터 업계 최초로 레고 미니박스전문 매대를 운영한다. 레고 미니박스는 수집용 레고 미니피겨 세트로 경찰, 소방관 등과 같이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모습을 캐릭터화한 레고시티와 자동차, 헬리콥터 등 14종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만원~3만원대다. GS25는 지난해 유어스미니언즈우유’, ‘무민디저트’, ‘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 ‘프링글스소망램프등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과 마케팅이 인기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GS25의 완구 카테고리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차별화된 캐릭터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레고 미니박스 전문 매대를 운영하게 됐다. 레고 미니박스 매대는 완구 매출이 높은 300점포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2000점포로 늘려갈 계획이다.

 

 

 

G9, ‘우리아이 설빔장만기획전 진행 = G9(지구, www.g9.co.kr)는 설을 맞아 우리아이 설빔장만기획전을 진행하고 최근 인기 트렌드와 제품을 소개한다. ‘전통스타일’, ‘색동스타일’, ‘개량스타일을 각각 제안하며, 털배자·코사지·도령모 등 전통미를 더해줄 한복 액세서리도 추천한다. 국산 원단, 탈착 편의성, 크기 조절 가능여부 등 아동한복 고르는 팁도 제공하며, 최신 트렌드 정보와 함께 관련 제품도 선보인다. 인기 제품으로는 아씨우리옷 남녀 아동 한복 49(26500~45500)’, ‘럭셔리한복 남·여 아동 꽃신(24910)’ 등이 있다. 옵션 추가금이 붙지 않고 전 상품 무료 배송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2개 이상 구매하면 복수구매 2% 추가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G9 설 무제한 할인프로모션도 선보이며 식품, 생활, 뷰티 3가지 선물세트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6% 할인쿠폰을 제공한다G9 전 회원을 대상으로 ID당 매일 10회까지 다운 가능하며, 발급 당일 이용할 수 있다. 2개 이상 구매하면 복수구매 3% 추가할인을 제공해 모두 적용할 경우 총 9%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제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와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0일 봉화약용작물연구소 강당에서 양측의 관계자와 농업인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두대간 약용작물 제빵 제품화 기반 구축 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상북도 백두대간 권역에서 생산되는 약효가 우수한 약용작물을 이용해 건강 빵 제품을 개발, 소비자가 원하는 웰빙 제품을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등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상호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이날 MOU 체결로 롯데제과는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좋은 약초를 이용해 여러 건강 빵 제품을 개발, 블루오션을 창출하게 됐다. 그 첫 제품으로 이달 중에 영주의 강황, 안동의 돼지감자, 예천의 천마를 원료로 한 빵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농가도 안정적인 판로 확보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같은 산업화 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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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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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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