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하나은행 폐지폐 활용 ESG경영…이호성 행장 “사회적 가치창출 노력”

URL복사

Friday, February 28, 2025, 15:02:1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8일 금융권 최초로 폐지폐를 활용한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폐지폐·불량지폐 등 화폐부산물을 활용한 ESG사업 활성화, 화폐부산물 공동활용, 공동개발한 친환경 굿즈 공급·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하나은행은 2023년부터 친환경활동 일환으로 버려지는 폐지폐를 재활용해 베개, 방석, 시계, 달력 등 이색적인 굿즈를 제작해 환경보호 중요성을 알리고 행운을 전달하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폐은행권뿐 아니라 화폐 제조·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화폐부산물까지 재활용 범위를 넓혀 더 다양하고 차별화된 친환경 굿즈를 제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진정성있는 ESG활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