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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3주 만에 누적 방문객 3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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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5, 09:02:39

갤럭시 S25 시리즈 체험 공간…새로운 갤럭시 AI 기능 경험
지하철, 학교 등 일상 공간을 모티브로 구성
갤럭시 AI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갤럭시 AI 클래스' 운영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S25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가 3주 만에 누적 방문객 3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3일부터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엑스 ▲삼성 스토어 홍대 ▲삼성 강남 등 4곳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입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코엑스는 23일에 운영이 종료되며 삼성스토어 홍대와 삼성 강남은 상시 운영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지하철, 학교 강의실 등 장소를 모티브로 방문객들이 일상 속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의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먼저, 방문객들은 입구의 'AI 쇼룸'에서 여러 가지 앱을 한 문장의 명령어로 실행할 수 있는 갤럭시 AI 기능을 업무, 취미 등 일상의 시나리오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 콘셉트의 공간에서는 개인화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나우 브리프'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학교 모티브의 '스쿨' 공간에서는 교과목 문제와 일상의 여러 상황 속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AI 기능들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체험존'에서는 갤럭시 S25 시리즈로 영상을 촬영한 후 '오디오 지우개' 기능으로 영상을 편집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갤럭시 AI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갤럭시 AI 클래스'도 운영 중입니다.

 

'갤럭시 AI 클래스'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친구 추천으로 예약하고 AI 클래스에 참여했는데 소규모로 자세히 설명해 주니 AI부터 퍼포먼스, 게임까지 궁금했던 '갤럭시 S25 시리즈' 기능들에 대해 확실히 이해가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삼성 강남의 '갤럭시 AI 클래스'는 현장 참여 외에 온라인 사전 예약제도로 운영돼 원하는 시간에 방문이 가능합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진정한 AI폰 갤럭시 S25 시리즈에 대한 고객 분들의 큰 관심 덕분에 전작보다 빠른 시점에 30만명 돌파라는 성과를 거둔 것"이라며 "갤럭시 S25 시리즈의 갤럭시 AI와 함께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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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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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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