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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보험을 늘려라’..악사손보·더케이손보, 안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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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9, 2017, 06:01:00

차보험 손해율 악화·온라인 시장 경쟁력 하락..보장성 상품 추가 계획
악사손보 ‘보험료 인하’ 승부수..더케이손보 ‘보장범위’ 확대 상품 출시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자동차보험 전업사로 출발한 악사(AXA손해보험과 더케이(The-K)손해보험이 일반·장기보험 시장점유율 확대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두 회사는 현재 자동차보험 비중이 각각 80%를 넘어 주력 상품으로 팔고 있지만, 올해부터 보장성 보험을 적극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악사손보는 올해부터 장기보험 상품의 예정이율을 높여 보험료 인하 정책으로 가입고객 끌어들이기에 나섰다. 더케이손보는 새해 벽두부터 보장범위를 넓힌 건강보험을 신상품으로 출시해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악사손보와 더케이손보는 그동안 자동차보험을 주력했지만, 대형사를 상대로 영업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고, 손해율이 높아 수익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다. 실제로 올해 1월 기준 자동차보험 시장은 삼성화재·현대해상·동부화재·KB손해보험이 8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온라인 자동차보험인 다이렉트 채널이 활성화되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가격(보험료) 경쟁력 측면에서도 대형사에 밀리고 있다. 이 때문에 장기보험 상품군을 늘려 새로운 수익원을 찾겠다는 것이다.


두 회사의 장기상품 판매 비중을 늘리겠다는 목표는 같지만, 방법에는 차이가 있다. 악사손보는 우선 보험료를 내려 고객확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지난 2일 장기보험 상품 예정이율을 2.75%에서 3%로 높였다. 예정이율이 0.25%p씩 오르면 보험료는 5~10%가량 낮아진다.


지난해 악사손보는 그룹 본사로부터 장기보험 투자 목적으로 250억원을 지원받았다. 또 작년 12월에는 장기보험전략추진(Casualty Acceleration·CA)본부를 신설해 김성범 전 라이나생명 홍콩 법인장을 부본부장으로 영입했다. 다만, 악사손보는 새해 첫 신상품 출시에 대해선 신중한 입장이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아직 회사 내부적으로 올해 사업계획이 확정되지 않아 구체적인 상품 출시 계획을 밝히기 어렵다”며 “2월 내에 사업계획이 확정되면 늦어도 상반기 내에는 신상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더케이손보는 정유년 새해가 되면서 신상품을 내놓았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보장성 상품인데, 뇌졸중과 급성심근경색증 이외에 뇌혈관과 허혈성심장질환 담보를 추가해 보장범위를 넓혔다.


현재 손보사에서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 담보를 판매 중인 곳은 중소형사 4곳이다. 여기에 더케이손보가 두 가지 담보를 더한 상품을 신상품으로 판매해 나름의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으로 보인다.


더케이손보는 지난해 무배당The-K실버건강보험’, ‘무배당The-K교직원법률비용보험’, ‘무배당The-K단체생활보험’ 등 3종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해 출시한 ‘무배당 2030 실속 큰병보장보험’까지 총 4가지 종류의 장기상품을 팔고 있다.


더케이손보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장기보험 상품을 처음 출시한 이후로 꾸준히 장기보험 상품군을 채워나가고 있다”며 “아직까지 구체적인 시기를 정하진 않았지만, 올해 말까지 어린이보험 등의 신상품 출시로 장기상품 포트폴리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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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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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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