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이색 빵 ‘스팀베이글’ 3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 2일 처음 선보인 맥앤치즈와 햄을 넣은 ‘405 맥앤치즈 스팀베이글’, 대파 크림치즈 소스에 햄치즈를 곁들인 ‘405 햄치즈 스팀베이글’은 출시 열흘 만에 7만개 넘게 팔렸습니다.
이에 CU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도 추가로 내놓습니다. 빵에 피자소스를 바르고 페퍼로니와 토마토 슬라이스,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디아볼라 피자의 맛을 강조한 피자빵입니다.
권 셰프와는 밤 티라미수 컵, 밤 티라미수 빵, 딸기 피스타치오 컵, 딸기 피스타치오 빵에 이어 5번째 협업입니다. 각 상품들은 출시 후 CU 냉장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0위권 내에 안착했습니다. 그 중 밤 티라미수 컵과 밤 티라미수 빵은 지난달 기준 매출 순위 1,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CU가 빵에 집중하는 이유는 가파른 물가 상승에 편의점에서 간단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빵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CU의 최근 3개년간 빵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51.1%, 2023년 28.3%, 2024년 33.0%로 매년 두 자릿 수 증가했습니다.
특히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2023년 8월 첫 선을 보인 후 지난해까지 16개월 만에 1500만개 판매됐으며 전체 빵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U는 앞으로도 지역 유명 빵집, 유수의 식품사 등과 협업해 베이크하우스 405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에서 부담 없는 식사, 간식 메뉴로 빵이 주목을 받고 있어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도입하고 있다"며 "특히 빵은 다른 상품과 동반구매율이 높은 카테고리인만큼 전략적인 상품 및 행사 전개를 통해 매출 추가 상승을 이끌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