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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2025 설 선물세트로 가성비·가심비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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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08:01:56

건강 지향 트렌드 반영한 '웰니스' 선물 인기
스테디셀러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박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오는 29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연휴 소비자 마음 잡기에 나섭니다. 고물가를 감안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감)를 충족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해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입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설 선물세트 260여종을 선보입니다. 이번 설에는 지난 추석 대비 '스팸 닭가슴살' 물량을 약 66% 확대했습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등 천연조미 제품이 포함된 선물세트를 마련했고 스팸복합 1호는 카놀라유와 스팸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3만원 미만선물세트는 지난 추석대비 물량을 약 14% 늘렸습니다.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스팸 클래식'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합니다.

 

명절 스테디셀러 '한뿌리'는 아홉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흑삼농축액'을 활용한 '한뿌리 흑삼진액 ZERO'를 선보였습니다. 설탕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또 기초영양부터 신경·근육까지 한 병으로 챙길 수 있는 '닥터뉴트리 멀티비타 이뮨샷' 등도 선보였습니다.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 뿐 아니라 네이버·SSG닷컴 등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대상 청정원은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부터 지난 추석 업계 최초로 선보인 '리유저블 에코백 패키지'까지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설에는 2만원대 가격의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 총 4종으로 선보입니다. 대게살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테디셀러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올리브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사과식초 등 활용도 높은 대표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동원F&B는 '2025 설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습니다. 각각 동원참치와 양반김, 리챔 더블라이트 등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합니다. 동원참치는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식품이며, 양반김은 고급 원초로 만든 40년 전통의 조미김 브랜드입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최근 리브랜딩을 통해 나트륨,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췄습니다.

 

실속형 종합선물세트 물량을 20% 이상 확대했습니다. 동원참치, 리챔 등 기본 품목에 참치액, 참기름, 요리유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를 3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마련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습니다. 간편 소비 트렌드에 맞춰  ‘동원 튜나리챔 카카오에디션’ 등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늘렸습니다. 

 

 


풀무원 계열의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는 '2025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전국 올가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합니다. 올가의 ‘초프리미엄’ 세트는 동물복지 환경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1++ 명품 한우 NO.9를 중심으로 선보입니다. 최고등급 백화고 표고버섯과 표고버섯 분말로 구성된 '유기농 백화고&표고분말 선물세트', 'ASC인증 전복 선물세트 2호'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유기 농산물 명장이 생산한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최동춘 올가 마이스터의 '유기농 감천배 세트'는 풍부한 과즙과 과육, 얇은 껍질이 특징인 감천배로 구성됐습니다. 이황석 생산자의 ‘유기농 고종시 곶감세트’는 유기농으로 키운 감을 약 50일간 자연건조해 만들었습니다. ‘올가 프리미엄 국산 유기농 발아 참기름 선물세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 캐릭터 아트웍을 적용한 설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합니다. '사계 카스테라'는 봄(벌꿀), 여름(녹차), 가을(고소한 우리 쌀), 겨울(유자)로 사계절을 즐길 수 있게 네 가지 맛의 조각 카스테라로 담아냈습니다. 참깨 마들렌으로 구성된 ‘솔솔 참깨 마들렌 세트’, 김, 땅콩, 검은깨 세 가지 맛의 '우리밀 전병세트(소)'도 설 패키지로 새 단장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통다리 그릴바베큐’ 시리즈,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 스모크치킨, 삼계탕, 닭개장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실속 세트, 로얄 세트, 골드 세트, 프리미엄 세트 총 4종으로 선보이며 선물세트 주문은 오는 21일까지 BBQ몰 앱 또는 웹에서 가능합니다.

 


하림은 설을 앞두고 프리미엄 닭고기부터 냉동치킨, 보양식, 캔햄까지 하림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한 ‘2025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하림 BEST 세트'는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무항생제 IFF 한입쏙 닭안심, IFF 한입쏙 닭다리살 등 하림의 베스트셀러로 꾸렸습니다. '안주 한상 세트'는 직화 무뼈닭발&국물무뼈닭발, 직화 닭목살 매콤한맛 등 술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선보였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5종 선물세트를 최대 28%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펼칩니다. 한우사골고기곰탕, 한우맑은고기곰탕, 한우미역국, 한우소고기무국, 한우육개장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입니다. 한우만으로 육향과 국물 맛을 냈으며 조리가 끝난 제품을 바로 급속 냉동시켜 재료의 원물감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먹거리의 가격의 오름세로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쉽고 빠른 조리가 가능한 간편식을 선물세트로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맛과 원재료의 품질 뿐 아니라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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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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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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