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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제테마, 내년 필러+톡신 수출 확대로 성장 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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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9, 2024, 18:12:00

보툴리눔 톡신 제품 국내 품목 허가 획득
필러 부문 견조한 수출..향후 중국 시장 진출
3Q 영업익 16억..내년 영업익 1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제테마가 내년 필러와 톡신 수출 확대로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필러의 중국 시장 진출이 예상되는 가운데 톡신의 국내 품목 허가 획득 등으로 수익화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9년 설립된 제테마는 지난 201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등의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제테마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품의 국내 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로 톡신 사업이 수익화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국내 허가를 기점으로 내년 톡신 추가 매출은 최소 내수 20억원, 수출 50억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제테마는 국내 톡신 업계에서 7년간 이어지고 있는 균주 특허 분쟁에서 자유롭다"며 "2017년 영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 균주 상업화 권리를 도입한 이후 자체 공정 기술을 확보하며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달미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식약처 허가 이후 내년부터 톡신 관련 매출 발생이 시작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내년 영업이익은 톡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64%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수출 증가로 외형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된다. 필러 수출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톡신의 해외 시장 진출이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필러 매출의 80%가 수출이다"며 "유럽CE인증을 받아 현재 60개국에 수출 중이며 수출비중은 유럽 30%, 중남미 25%, 아시아 20% 등"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2분기에 중국 품목허가를 받는다는 목표이며, 중국 화동에스테틱을 통해 하반기부터 수출이 발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하 연구원은 "내년 주요 해외시장으로 톡신 진출 일정이 다가오고 있다"며 "톡신에 대한 국내 품목허가로 내년에 국내 및 수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1분기에 튀르키예 품목허가를 거쳐 2분기부터 수출이 본격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 수출 중심으로 톡신 매출이 20~30%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손현정 연구원은 "향후 이미 체결된 약 9000억원 규모 수출 계약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브라질, 태국, 호주, 뉴질랜드 등 진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제테마의 올해 3분기 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 2.1% 줄어든 140억원, 16억원을 기록했다. 이달미 연구원은 "3분기 인식돼야 했던 필러 약 10억원 수준이 4분기로 이연됐다"며 "톡신은 중국 내 통관 이슈로 3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내년 제테마의 영업이익은 100억원을 넘을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유안타증권은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50억원, 110억원으로 전망했다. BNK투자증권과 상상인증권은 제테마의 내년 영업이익을 160억원, 180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편 제테마의 주가는 10월 이후로 변동성을 키웠다. 10월 초 1만6000원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2만원 대까지 치솟았다가 1만7000원대 까지 주저앉았다. 이후 다시 2만원 초반대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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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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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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