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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아트] 우리가 제대로 못 보는 일상…이성민 개인전 ‘새가 부른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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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10, 2024, 10:11:48

Bird 시리즈 등 철 조각 작품, 석고두상, 드로잉 등 160여점
11월 24일까지 이스랏아트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서울 서초구 방배동 소재 이스랏아트룸에서 오는 24일까지 이성민 개인전 <새가 부른 사람>을 개최합니다. 

 

이성민(49) 작가는 주로 철을 오브제로 다양한 산소절단기와 용접기를 활용, 조각 작품 등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도 쇳덩이를 재료로 만든 작품을 포함해 160여 점을 선보입니다. 특히 철 조각과 함께 흙으로 빚은 석고 두상과 드로잉을 함께 배치해 시공간을 초월하는 교감과 공존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신작 <젤코바-버드(Zelkova-bird, 느티나무-새)>는 작은 새를 형상화한 110개의 조각이 무리 지어 있는 작품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근교의 작가의 작업장 근처에 있는 느티나무 세 그루에 드나드는 방울새, 가마우지, 멋쟁이새, 말똥가리 등 온갖 새들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전시장에 수직으로 매달린 새 <bird-99>는 높은 고도에 올라 기류를 타기 위해 창공을 가르며 질주하는 새의 모습을 형상화 했습니다. 

 

갤러리내 곳곳에 배치한 총 12점의 <석고 두상>은 작가가 깊은 감정적 대면을 경험한 결과물로, 존재와 존재가 마주하는 순간을 기록한 작업입니다. 석고가 지닌 예민한 음영과 부서질 듯한 긴장감을 토대로 인물의 존재감과 작가의 감정적 흔적이 교차합니다.  

 

이성민 작가는 "느티나무를 보고, 새를 보고, 해가 지고 별이 뜨는 것을 마주하는 것은 일상인데, 우리는 제대로 보지 못하고 지나친다"며 "이번 전시에 등장하는 새와 사람은 늘 곁에 있으면서 살아있는 순간순간의 안부를 묻는 한 조각 현재와 같다. 뒤뜰 같은 익숙한 공간을 새롭게 만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시 의미를 밝혔습니다. 

 

전시를 개최한 이스랏아트룸은 '작가 발굴'에 초점을 둔 현대미술 갤러리입니다. 독창적인 작업 세계를 구축했으나 충분히 조명받지 못한 중견 작가와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여 작품 세계를 다각적으로 소개하고자 올해 7월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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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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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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