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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마케팅 비용·CAPEX 감소…3Q 견조한 실적-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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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24, 08:11:2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7일 SK텔레콤에 대해 별도 마케팅 비용과 CAPEX(자본 지출) 감소로 올해 3분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7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텔레콤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5300억원, 5333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마케팅비용과 CAPEX 감소가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

 

김준섭 KB증권 연구원은 "플래그십 단말기인 갤럭시Z폴드 4와 아이폰 출시가 있었음에도 마케팅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 하락한 7260억원 수준"이라며 "CAPEX 역시 낮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SK텔레콤은 전사적 AI(인공지능) 도입 확산을 통한 효율화 결과라고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올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6180억원, 3660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조470억원, 1조9380억원으로 추정된다.

 

김 연구원은 "플래그십 단말기가 이미 3분기에 나타나면서 4분기 대규모 마케팅 비용 경쟁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높은 요금제의 저변인 5G 고객 비중이 이미 73%에 도달하며 무선통신 본업의 매출액 역시 견조할 것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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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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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CES 2025 SK 그룹 전시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SKT, CES 2025 SK 그룹 전시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5.08.20 09:07:2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선보인 SK그룹 전시관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올해 CES 2025 SK그룹 전시관은 메인 전시 공간에 실제 AI 데이터 센터를 구현한 듯한 웅장한 구조물을 마련하고, 외부를 둘러싼 LED 파사드와 내부에 배치한 높이 6m 대형 LED 기둥을 통해 SK그룹의 AI 데이터 센터 관련 역량을 생생하고 실감나게 전달했습니다. 전시관 입구 정면에는 2m×2m 크기의 대형 키네틱 LED 21개를 활용한 ‘혁신의 문’을 설치, 모든 AI 데이터는 하나의 점에서 시작되며, 이 데이터들이 연결돼 AI 혁신이 시작된다는 개념을 역동적으로 소개해 관람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시관 출구에 설치한 미디어 아트 ‘지속 가능한 나무’를 통해서는 66개의 삼각형 키네틱 LED의 빛과 움직임으로 SK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을 창의적으로 소개했습니다. SK그룹 전시관은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2년 연속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꼽은 ‘CES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또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미국 내 전시·행사 최대 기업인 이그지비터 미디어 그룹이 선정한 ‘CES 최우수 전시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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