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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4년 연속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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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6, 2024, 11:11:01

"고객이 체감하는 소비자보호문화 실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은 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 금융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 핵심가치로 삼아 고객 이익과 혜택을 우선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두고 소비자보호실장이 소비자보호업무를 총괄하며 체계적인 소비자보호를 위해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독립기구화해 운영중입니다.


경영층 회의에서는 고객의소리(VOC)를 청취하며 고객 의견이 경영활동과 상품·서비스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문화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올해 교보생명은 감독당국 소비자보호 방향과 변화하는 소비자보호 추세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새롭게 개정했습니다.


이 헌장에는 소비자보호 의지,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본방향과 행동원칙이 담겼습니다.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각 계층별 임직원은 지난 7월 교보생명 연수원(계성원)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낭독하고 소비자보호 실천을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점검시스템도 구축했습니다. 보험 가입-유지-지급 전단계에 걸쳐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소비자보호가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해 개선포인트를 발굴합니다.


이렇게 노력한 결과 교보생명은 올해 3분기 기준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이 4.72건(생명보험협회 소비자정보통합공시)으로 집계됐습니다. 대형 생명보험사 가운데 가장 적은 수치라고 교보생명은 설명합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소비자 중심 보험영업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소비자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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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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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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