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olicy 정책

금융위원장 “P-CBO 발행규모 확대 추진”

URL복사

Tuesday, November 05, 2024, 17:11:31

중견기업펀드 1호 투자기업 현장방문
김병환 위원장 "중소·중견기업에 성장사다리 제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병환 금융위원장은 5일 "튼튼한 중견기업이 많아야 우리 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며 "중소·중견기업에 성장사다리를 제공하고 경제의 성장잠재력 제고를 위해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병환 위원장은 이날 반도체장비·시스템설비를 주력생산하는 중견기업 '텍슨' 화성공장에서 중견기업 간담회을 주재하면서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이 방문한 텍슨은 중견기업전용펀드 1호 투자기업이기도 합니다. 중견기업펀드는 중견기업 도약을 위한 시설투자·인수합병(M&A)·사업재편을 추진하는 중견기업 및 예비중견기업에 중점투자합니다. 5대 시중은행 출자금을 바탕으로 민간자금을 매칭해 총 5000억원 이상의 자펀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확장을 추진중인 텍슨은 지난 10월말 중견기업펀드로부터 900억원을 투자받았습니다.


김 위원장은 텍슨, 한국카본, 동구바이오제약, 남양넥스모, 하나로티앤에스, 풍기산업 등 반도체·소부장·물류·자동차부품 등 다양한 분야 중견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했습니다.


기업들은 더 많은 자금을 더 저렴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맞춰 선도기술에 대한 R&D 자금지원을 강화하며, 해외진출시 법률자문 등 비금융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중견기업들의 수요가 높은 프라이머리채권담보부증권(P-CBO) 발행규모 확대를 추진하고 기업의 P-CBO 이용금리를 낮출 수 있도록 신용보증기금이 직접 P-CBO를 발행하는 '신용보증기금법' 개정에도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P-CBO는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발행되는 자산담보부증권을 의미합니다. 이 중 신규로 발행되는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하는 CBO를 Primary CBO(발행시장 CBO)라고 합니다. P-CBO는 신용도가 낮아 채권시장에서 회사채를 직접 발행하기 어려운 기업의 회사채 차환발행 또는 신규 발행을 지원하기 위해 2000년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위는 신용보증기금이 P-CBO 직접발행시 자산관리자 수수료 등 비용절감으로 기업 이용금리는 연 50bp(1bp=0.01%포인트)가량 인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