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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 FE’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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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24, 10:11:26

출고가 94만6000원…갤럭시 AI 기능 지원
'엑시노스 2400e' 탑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AI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 FE'를 1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S24 FE'는 그라파이트, 그레이, 블루, 옐로우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94만6000원입니다.

 

FE 모델은 삼성전자의 ‘S 시리즈’의 주요 성능은 유지하면서 사양을 낮춰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기종입니다.

 

주요 성능과 기능을 유지한 만큼 기존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사용하던 '서클 투 서치', '통역', '노트 어시스트' 등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했으며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까지 안정된 화질을 위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생성형 편집', '인물사진 스튜디오' 등 갤럭시 AI 기반의 '포토 어시스트' 역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P 칩셋은 전작인 갤럭시 S23 FE 대비 2배 빨라진 '엑시노스 2400e'을 탑재했으며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도 1.1배 커졌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1일부터 12월31일까지 '갤럭시 S24 FE'를 구매 및 개통한 고객에게 '갤럭시 S24 FE' 정품 실리콘 케이스 50% 할인 쿠폰 등 혜택과 제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제휴 콘텐츠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및 추가 3개월 30% 할인권 ▲모아진 3개월 구독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AI의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게임, 촬영, 콘텐츠 감상 등 일상의 다채로운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보다 스마트하고 가치 있는 일상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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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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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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