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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E&A, 수주 부재 장기화…목표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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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24, 08:10:2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14일 삼성E&A에 대해 수주 부재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4만원에서 3만60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E&A의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4000억원, 1755억원으로 추정된다. 화공과 비화공부문의 변동성이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선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부터 실적을 견인해온 멕시코 DBNR(도스 보카스 프로젝트) 준공 임박, 사우디 자푸라, 카타르 라스파판 등에서 매출이 이어질 것"이라면서도 "화공 매출 성장 둔화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 P4, P5 투자 지연에 비화공부문 실적도 하향 조정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조2138억원, 8658억원으로 예상된다. 기확보한 수주 규모를 바탕으로 실적 안정성은 높아졌으나 장기화되는 수주 부재가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높아진 실적 기저로 인해 향후 실적 모멘텀은 경쟁사 대비 약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결국 신규수주가 중요해 내년도 입찰안건 규모 및 내용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의계약 안건 비중 확대로 수주성공률 및 수익성은 높아졌으나 '발주처 투자 결정'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업종 특성 상 수주 불확실성은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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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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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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